+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GBP/USD는 영국 인플레이션 데이터 이후 어느 정도 상승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45 04.18 09:22


시장은 BoE에서 9월까지 완화 사이클의 시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요일 파월 연준의장의 매파적 입장은 미국 달러를 강화시켰습니다.

BoE와 연준의 정책이 일치함에 따라 파운드화는 추가적인 상승세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GBP /USD 쌍은 현재 1.2448로 약간 높게 거래되어 일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 국채 수익률 하락으로 인해 USD 상승이 멈췄지만, 미국 경제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시장은 연준(Fed)의 보다 공격적인 움직임에 베팅하고 있기 때문에 달러화의 전망은 밝습니다.


세션 초반에는 영국의 3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소폭 상승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을 나타냅니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시장은 영국 은행의 다음 결정에 대한 기대를 재조정했으며, 초기 인하폭은 이전에 예상했던 8월보다 늦어진 9월로 예상됩니다. 더욱이 12월 2차 감소 가능성은 이번 주 초 완전히 예상했던 것보다 60%로 낮아졌다. 이러한 기대 재조정은 수요일 파운드화에 이익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은 계속해서 견고한 인플레이션과 경제 지표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연준이 당초 예상보다 오랫동안 제한적인 정책 기조를 유지하기로 한 결정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은행의 정책이 일치함에 따라 GBP는 추가 상승을 볼 수도 있고, 미국과 GBP의 수익률 스프레드가 얼마나 넓은지에 따라 통화 쌍의 속도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GBP/USD 기술적 분석

일일 차트 에서는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도 영역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수요일에는 31에서 34로 긍정적인 움직임이 있었는데, 이는 현재 시장이 판매자에 의해 지배되고 있으며 판매자가 잠시 숨을 쉬면서 가격 조정이나 반전이 예상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더 넓은 시나리오를 평가할 때 GBP/USD가 20일, 100일, 200일 기간 동안 단순 이동 평균(SMA)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띄며 이는 전반적인 추세가 여전히 약세임을 나타냅니다. 즉, 트레이더들은 20일과 200일 SMA 사이에 1.2570에서 약세 교차가 임박할 것이라는 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GBP/USD에 추가적인 하락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