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CHF는 조심스러운 분위기와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0.9100 이상의 지지를 확인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61 04.17 16:45


USD/CHF는 수요일 USD의 약세 속에서 0.9105로 하락했습니다. 

중동 지역의 불확실성과 긴장 고조는 스위스 프랑(CHF)에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연준의 파월 의장은 통화정책이 장기적으로 제한적이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금리 인하를 연기할 수 있다는 희망을 촉발했습니다. 


USD/CHF 쌍은 수요일 유럽 장 초반에 0.9105까지 매도 압력을 받았습니다. 통화 쌍의 하락세는 미국 달러 지수(DXY)가 106.20으로 하락한 것이 뒷받침됩니다. 또한, 중동 지역에서 진행 중인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전통적인 안전 통화인 스위스 프랑(CHF)이 계속해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제이크 설리반 국가안보보좌관은 화요일 늦게 이란을 겨냥한 새로운 제재와 이슬람혁명수비대와 이란 국방부를 지원하는 기관에 대한 제재가 며칠 안에 부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설리번 총리는 이러한 새로운 조치가 이란의 군사력과 효율성을 억제 및 저하하고 이란의 모든 문제적 행동에 맞서기 위해 "지속적인 압박을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서방 지도자들은 이스라엘에게 확대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이스라엘과 이란의 긴장을 둘러싼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긴장이 고조되면 CHF와 같은 안전 자산이 상승하고 USD/CHF 쌍에 역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 강력한 미국 경제 지표와 미국 중앙은행의 매파적 발언은 당분간 달러화를 지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로 회복되는 것을 보지 못했다며 통화 정책이 더 오랫동안 제한적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올해 의미 있는 금리 인하에 대한 투자자들의 희망을 더욱 약화시키고 경쟁국 대비 USD 가치를 상승시킵니다. CME FedWatch Tool에 따르면 금융 시장에서는 연준이 9월에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67%에 달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