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연준의 매파적 발언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상쇄됨에 따라 WTI는 $84.50 미만을 유지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64 04.17 16:42


WTI는 수요일 매파적인 연준의 발언으로 인해 $84.25까지 하락했습니다.

연준이 금리 인하를 연기할 가능성이 블랙골드를 짓누르고 있다.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과 중국의 원유 수입 증가로 인해 WTI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미국 원유 벤치마크인 서부텍사스산 중질유(WTI)는 수요일 약 84.25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의 매파적 발언 이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을 상쇄  하면서 흑금 가격은 이날 하락했습니다 .


미국 경제가 여전히 견고하고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올해 연준의 금리 인하에 대해 낮은 베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화요일 인플레이션을 중앙은행의 목표인 2%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신뢰를 달성하는 데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금리가 장기화될수록 WTI 가격에 매도 압력이 가해질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원유 보유 비용이 상승하면 원유 수요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4월 12일로 끝나는 한 주 동안 미국


의 원유 비축량은 전주의 303만 배럴에서 409만 배럴 증가했습니다. 화요일 미국석유협회(American Petroleum Institute)에 따르면 시장 컨센서스는 주식이 약 60만 배럴 상승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중동의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WTI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은 화요일 늦게 성명을 통해 이란을 겨냥한 새로운 제재와 이슬람혁명수비대와 이란 국방부를 지원하는 단체에 대한 제재가 앞으로 며칠 안에 부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가 상승이 있을 경우 유가 100달러도 가능하다고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들은 말했다.  이 외에도 중국의 원유 수입량은 2023년에 전년 대비 10% 증가해 2020년에 세운 이전 기록을 경신하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원유 수입국이기 때문에 이는 블랙 골드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