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CAD는 미국 달러 조정과 원유 가격 하락으로 인해 하락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53 04.17 16:41


USD/CAD는 화요일에 도달한 5개월 최고치인 1.3846에서 후퇴했습니다.

원유 가격의 하락은 캐나다 달러를 약화시키는 데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파월 의장은 최근 데이터를 보면 인플레이션 목표 2%를 달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당초 예상보다 길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USD/CAD는 수요일 아시아 세션 동안 약 1.3820에 거래되면서 5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달러(USD)의 가벼운 조정은 USD/CAD 쌍에 하락 압력을 가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러나 원유 가격 하락은 캐나다 달러(CAD)에 압력을 가해 결과적으로 통화 쌍의 손실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캐나다 인플레이션 수치는 캐나다 중앙은행(BoC)이 6월 회의에서 차입 조건 완화를 고려하도록 뒷받침해 주었습니다. 면밀히 모니터링된 핵심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인 완화 조짐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CPI)는 전월 ​​대비 0.6% 상승해 3월 전망치 0.7%보다는 소폭 낮았지만, 전월 상승률인 0.3%보다는 높았다. CPI(YoY)는 이전 2.8% 대비 2.9% 상승했습니다. 한편, 핵심 CPI(YoY)는 이전 2.1% 상승에 비해 느린 속도로 2.0% 상승했습니다. 월별 핵심지수는 전월 0.1%보다 높은 0.5% 상승을 나타냈다.


반면, 연준(Fed) 관리들의 매파적 발언과 안전자산 유입은 미국 달러(USD)를 상승시키고 잠재적으로 USD/CAD 쌍의 하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DXY)는 화요일에 도달한 5개월 최고치인 106.51에서 후퇴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은 미국 국채 수익률의 소폭 하락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화요일 미국 경제가 주목할 만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파월 총리는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인플레이션에 대한 진전이 불충분하다는 점을 시사하며 인플레이션이 2% 목표에 도달할 것이라는 확신을 달성하는 데는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파월의 매파적 입장은 미국 달러에 어느 정도 지지를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