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NZD/USD는 뉴질랜드 CPI 데이터에 따라 0.590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51 04.17 16:41


NZD/USD 쌍은 뉴질랜드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따라 약 0.5905의 긍정적인 기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CPI 인플레이션은 예상대로 이전 수치의 0.5%에서 1분기 0.6% QoQ로 상승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최근 지표가 연준에게 더 큰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에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NZD/USD 쌍은 0.5905로 반등하여 아시아 장 초반 수요일에 연간 최저치인 0.5860을 반등했습니다. 뉴질랜드 중앙은행이 공식현금금리(OCR)를 인하할 가능성이 낮다는 기대로 곧 미국 달러(USD) 대비 뉴질랜드 달러(NZD)가 상승합니다. 


오늘 Stats NZ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뉴질랜드의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소비자 물가 지수 ( CPI)는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했습니다. Stats NZ의 소비자 물가 수석 관리자인 Nicola Growden은 "이번 분기 가격 인상은 2021년 6월 이후 가장 작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신규 중앙은행보다 높은 수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 의  


인플레이션 압력은 3월 분기에 더욱 완화되었지만 국내 물가는 여전히 불안할 정도로 경직되어 있어 뉴질랜드 중앙은행의 금리 인하가 곧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NZD에 대한 일부 지지는 


미국 연준(Fed) 제롬 파월(Jerome Powell) 의 매파적인 발언 으로 인해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연준 의장 파월(Powell)이 밝혔습니다. CME FedWatch Tool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연준이 9월에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을 거의 67%로 보고 있습니다 


.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자금 흐름이 달러화를 상승시키고 NZD/USD 쌍의 상승 여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은 화요일 늦게 성명을 통해 이란을 겨냥한 새로운 제재와 이슬람혁명수비대와 이란 국방부를 지원하는 단체에 대한 제재가 앞으로 며칠 안에 부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