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JPY는 위험 회피로 인해 155.00 미만의 가벼운 손실로 거래됩니다.

49 뉴스알리미 0 55 04.17 16:40


USD/JPY는 수요일 아시아 세션 초반에 154.65 부근에서 이틀 연속 연승을 기록했습니다. 

연준의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목표에 가까워질 때까지 현 정책 수준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BoJ는 인플레이션에 덜 초점을 맞추고 보다 재량적인 정책 설정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USD/JPY 쌍은 수요일 아시아 거래 시간 초반에 154.65 근처에서 약간의 손실을 보이며 거래되었습니다. 견고한 미국 경제와 경직된 인플레이션 데이터로 인해 연준(Fed)이 완화 주기를 6월에서 9월로 연기할 수도 있다는 기대가 촉발되었으며, 이는 일본 엔화(JPY)에 대한 미국 달러(USD)에 어느 정도 지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중동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JPY와 같은 안전 자산이 증가하고 통화쌍의 상승 여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이 화요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주택 착공은 2월 12.7% 증가(10.7%에서 수정)에서 3월 14.7% 감소했습니다. 건축 허가는 이전 수치의 2.3% 상승(1.9%에서 수정)에서 4.3% 감소했습니다. 산업생산은 2월 0.4% 증가에서 3월 0.4% 증가해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제롬 파월 의장을


포함한 몇몇 연준 관계자들은 정책의 데이터 의존적 입장을 강조했으며 금리 인하 시작을 약속하지 않았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미국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로 회복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금리 인하가 조만간 이루어질 가능성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반면, 일본은행(BoJ)은 인플레이션을 덜 강조하면서 정책 결정에 있어 보다 재량적인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계속해서 JPY에 부담을 주고 USD/JPY 쌍에 순풍을 불러일으킵니다. 투자자들은 4월 25~26일 정책 회의에서 예정된 BOJ의 새로운 분기별 성장과 가격 전망에서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단서를 얻을 것입니다.  한편,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JPY가 상승하고 USD/JPY 쌍의 상승 여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이크 설리반 국가안보보좌관은 화요일 늦게 성명을 통해 이란을 겨냥한 새로운 제재와 이슬람혁명수비대와 이란 국방부를 지원하는 기관에 대한 제재가 앞으로 며칠 내에 부과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설리반은 백악관이 이란 정부에 대해 계속해서 조치를 취하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시리아 주재 이란 대사관이 공격받아 이란 혁명수비대 고위 간부 2명이 사망한 이후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의 긴장이 고조됐다. 이란은 이번 공격에 대해 이스라엘을 비난했지만 이스라엘은 책임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