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미국 달러는 위험 회피와 매파적인 파월 신호에 추가적인 기반을 얻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50 04.17 09:25


DXY 지수는 11월 초 최고치인 106.30을 기록하며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주택 데이터는 건축 허가 및 주택 착공이 하락하면서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파월 의장은 통화정책이 "작동하는 데 약간의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DXY)는 화요일 상승세로 106.30에 거래되고 있으며 DXY는 월요일에 공개된 강력한 소매 판매 데이터로 인해 계속해서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약한 주택 데이터는 USD로부터 어떤 반응도 촉발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경제는 견고한 성장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한편, 연준은 엇갈린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즉, 금리 인상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으나 더 높은 수익률을 통해 시장이 주도하는 긴축 정책을 환영한다는 것입니다. 3월 인플레이션과 노동지표가 강세를 보인 이후 6월과 7월 완화 기대감이 급락하면서 USD 강세를 촉발시켰습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동인 : DXY는 약한 주택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유지하고 매파적인 Powell


3월 건축허가는 4.3% 감소한 145만8000건으로 전망치 1514만 건과 2월 152만3000건에 비해 감소했다.


주택착공은 14.7%의 눈에 띄는 감소를 보였으며, 이는 154만9000건에서 1321만건으로 급감해 예상 총 148만건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3월 산업생산은 전월대비 0.4% 증가해 기대치와 일치했으며, 기본적으로 완화주기를 연기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최근 강력한 미국 데이터가 유입된 후 시장 참여자들은 완화 기대치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1차 금리 인하가 9월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12월 2차 금리 인하 확률은 70%다.


6월 금리 인하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는 지난주의 6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DXY 기술적 분석: DXY는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황소는 결국 숨을 쉴 수 있습니다.

일일 차트 의 지표 는 DXY에 대한 강세 시나리오를 반영합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과매수 상태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강한 상승 모멘텀을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에는 녹색 막대가 상승하여 강세에 유리한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표가 과매수 신호를 깜박이고 다음 세션에서 조정될 수 있으므로 랠리가 과도하게 확장되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통화 지수는 20일, 100일, 200일의 모든 단순 이동 평균(SMA)보다 높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SMA는 장기적인 강세 추세를 제안합니다. 이 지표들은 모두 매수 모멘텀이 매도 모멘텀보다 지배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