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NZD/USD, 매파 파월에 급락, 위험 회피

49 뉴스알리미 0 47 04.17 09:24


USD는 미 국채 수익률 상승과 연준의 금리 인하 지연에 대한 추측으로 인해 강세를 보였습니다.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도 그린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준의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진전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미국 데이터의 소프트 주택 시장은 해당 쌍에 대한 반응을 촉발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ZD/USD는 화요일에 0.46% 손실을 반영하여 0.5879로 하락했습니다. 통화쌍의 움직임은 시장의 기대치 조정과 연준의 연말 금리 인하 지연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상승하는 국채 수익률도 통화쌍에 하향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측면에서 3월 건축 허가는 4.3% 감소하여 예상 수치와 2월 수치보다 낮은 145만8000건으로 떨어졌습니다. 주택착공도 14.7% 크게 감소해 기대치인 132만1000건에 못 미쳤다. 그러나 같은 달 산업생산은 전월 대비 0.4% 증가해 기대치를 충족했다. 



통화쌍을 하락시키는 요인은 시장이 이제 더욱 공격적인 연준에 베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강한 미국 지표에 따라 시장 심리는 9월의 첫 번째 금리 인하와 12월의 두 번째 금리 인하 확률이 70%에 달할 것이라는 기대로 조정되었습니다. 6월 금리 인하 전망은 전주의 60%에서 25%로 낮아졌다. 또한, 화요일 제롬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에 진전이 없을 것으로 보이며 통화 정책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추가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암시했습니다. 기대치의 재조정은 또한 미국 국채 수익률을 촉진하고 있으며 이는 NZD보다 USD에 이익이 됩니다.


NZD/USD 기술적 분석

일일 차트 지표 에 따르면 NZD/USD 쌍은 부정적인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33.18로 하락 추세를 나타내며 과매도 영역에 가까워졌습니다. 또한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히스토그램은 빨간색 막대가 상승하는 것을 보여 부정적인 모멘텀을 확인하고 판매자가 현재 시장을 지배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더 넓은 전망에서 NZD/USD도 20일, 100일, 200일 단순 이동 평균(SMA) 아래에서 거래되면서 부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매자가 이 수준 이상으로 움직이지 않는 한, 하락세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쌍의 속도를 좌우할 것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