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캐나다 달러는 혼합 CPI와 매파 파월에 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22 04.17 09:20


Fed's Powell가 매파적인 메모를 치는 때 캐나다 달러는 미국 달러 힘에 고통받습니다.

Powell은 이후의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더 이상 진전이 없음을 보여주고 미국 달러를 더 높이 보낸다고 경고했습니다.

캐나다 핵심 CPI는 3월 전년 동기 대비 2%로 완화되어 BoC가 6월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수도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캐나다 달러(CAD)는 화요일에 더 강한 달러화에 비해 상당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준(Fed)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 의 매파적인 논평 과 혼합된 캐나다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루니


연준 의장을 짓누르고 있다 꽤 오랫동안 금리를 제한적인 수준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7월 금리 인하에 대한 투자자들의 베팅은 월요일 약 50%에서 35%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미국 달러의 랠리를 뒷받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요일 오전, 캐나다 소비자 인플레이션에 따르면 캐나다 핵심 은행 CPI는 전월보다 느린 속도로 상승했지만 3월에는 가격 압력이 가속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캐나다 은행의 가장 최근 통화 정책 회의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된 냉각된 인플레이션 추세와 일치하며 6월에 금리 인하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그린백에 비해 캐나다 달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설명합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변동자: USD/CAD는 통화 정책 차이로 인해 추가 상승

앞으로 몇 달 안에 Fed가 완화할 것이라는 낮은 희망과 BoC가 6월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높은 기대가 캐나다 달러를 망치고 있습니다.

 

연준 파월 의장은 달러화에 새로운 자극을 준 경직적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이러한 견해를 지지했습니다.

 

CME 그룹 Fed Watch Tool에 따르면 선물 시장은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을 9월로 다시 밀어붙였으며, 2024년에는 단 한 차례의 금리 인하만 반영됐다고 합니다.

 

캐나다 CPI는 3월 0.6%, 전년 동기 대비 2.9% 상승해 전월 0.3%, 2.8%보다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핵심 CPI는 전월의 2.1%에서 연간 2.0%로 완화되었습니다.

 

미국 건설 활동 데이터는 3월 주택 착공 및 건축 허가가 기대 이상으로 감소하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미국 3월 산업생산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며 전월과 변동 없이 0.4% 증가했습니다. 용량 가동률은 하향 수정된 78.2%에서 78.4%로 증가했지만 전문가 예측 78.5%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기술적 분석: USD/CAD가 1.3845에서 과매수 수준에 도달

미국 달러는 막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쌍은 지난 6거래일 동안 쉬지 않고 반등하여 거의 2%의 가치를 상승했습니다. RSI 수준은 반전의 조짐이 보이지 않지만 과매수 영역에 있습니다.


상승세는 1.3845 지역에서 저항을 받았고 이러한 상황은 하락세 조정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이 경우 1.3785와 1.3730이 지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1.3845를 넘어서는 다음 목표는 2023년 11월 고점인 1.3900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