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NZD/USD는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위험 회피 속에 하락하여 0.5900 미만으로 거래됩니다.

49 뉴스알리미 0 57 04.16 16:58


NZD/USD는 이란의 공격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을 예상하는 가운데 트레이더들이 신중한 입장을 취하면서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3월 미국 소매판매(MoM)는 예상 0.3%와 0.9%에 비해 0.7% 증가했습니다.

미국 달러는 연준이 장기간 더 높은 정책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증폭되면서 상승폭을 확대했습니다.


NZD/USD는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투자자들이 피난처를 찾는 미국 달러(USD)로 눈을 돌리면서 화요일 아시아 거래 세션에서 거의 0.5880까지 하락했습니다. 무역업자들은 주말 이란의 공습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자들은 수요일에 발표될 예정인 2024년 1분기 뉴질랜드 소비자 물가 지수(CPI)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장 기대치는 이전 기간의 0.5%에 비해 분기 대비 0.6%로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관영 언론에 따르면 최근 중국과 이란 외무장관은 전화통화를 했고, 이란 외무장관은 이란의 자제 의지를 전달했으며 현 상황을 더 이상 확대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중국은 최근 시리아 주재 이란 대사관에 대한 공격을 강력히 규탄하고 단호히 반대하며, 이는 심각한 국제법 위반으로 간주하고 '받아들일 수 없다'고 규정했습니다.



뉴질랜드 달러(NZD)는 두 나라가 긴밀한 무역 파트너라는 점을 고려하여 혼합된 중국 데이터로부터 어떤 반응도 얻지 못했습니다. 2024년 1분기 중국의 국내총생산 (GDP)은 전 분기의 1.0% 증가 대비 1.6% QoQ 증가했습니다. GDP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해 당초 예상(5.0%, 5.2%)을 상회했다. 한편, 3월 중국 산업생산(YoY)은 시장 전망치 5.4%, 7.0%에 비해 4.5% 증가했습니다.


반면, 미국 달러(USD)는 소매 판매가 예상을 뛰어넘으면서 강세를 보였으며, 이는 연준(Fed)의 잠재적인 통화 정책 완화에 대한 기대를 약화시켰습니다. 3월 소매판매(MoM)는 0.7% 증가해 예상치 0.3%를 크게 웃돌았다. 2월 수치도 0.6%에서 0.9%로 상향 조정됐다. 소매판매통제그룹(Retail Sales Control Group)은 1.1% 증가해 이전 0.3%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제 화요일에 발표될 미국 주택 데이터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워싱턴 포럼 연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