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GBP/USD는 11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하여 영국 고용 데이터보다 1.2400 앞서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61 04.16 16:57


GBP/USD는 YTD 최저치로 하락했으며 여러 요인의 조합으로 인해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BoE의 보다 공격적인 정책 완화에 대한 베팅은 계속해서 GBP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연준의 금리 인하 베팅 감소는 USD를 뒷받침하고 하락에도 기여합니다.


GBP/USD 쌍은 화요일에 3일 연속 하락했으며, 이는 이전 5일 중 4일째 하락세를 기록했으며, 아시아 세션 중 11월 17일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현물 가격은 현재 거래자들이 새로운 자극을 받기 위해 영국 월간 고용 세부정보를 살펴보면서 1.2420 지역 주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실업급여 청구인구는 전월 1만6800명에서 1720만명으로 늘고, 3월까지 3개월간 실업률은 3.9%에서 4%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고용 시장이 냉각되고 있다는 더 많은 증거를 제공할 수 있으며, 6월부터 영란은행(BoE)이 올해 최소 4번의 금리 인하를 위한 베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영국 파운드 (GBP)에 부담을 주고 GBP/ USD 쌍이 낮아졌습니다. 


한편, 놀라울 정도로 강한 보고서에 대한 즉각적인 시장 반응은 매파적인 연방준비은행(Fed)의 기대에 힘입어 미국 달러(USD)를 둘러싼 강한 강세 정서로 인해 제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보다 높은 미국 소비자 인플레이션 수치가 발표되자 투자자들은 연준의 첫 번째 금리 인하 기대치를 6월에서 9월로 늦췄습니다. 이는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을 높게 유지하고 달러를 뒷받침합니다.


이 외에도 중동 지역의 지속적인 갈등으로 인한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은 그린백의 상대적인 안전자산 지위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요인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는 결국 GBP/USD 쌍에 대한 저항이 가장 적은 경로가 하락세임을 시사하며 모든 회복 시도는 이제 매도 기회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화요일 트레이더들은 미국의 거시적 데이터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포함한 FOMC 위원들의 연설에서 힌트를 얻을 것입니다 .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