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EUR/USD 전망: 과매도 상황에도 불구하고 유로화는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68 04.16 16:55


EUR/USD는 화요일 오전 1.0600 근처에서 거래됩니다.

이 쌍은 단기적으로 기술적으로 과매도 상태를 유지합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이날 오후 경제 전망과 정책 결정에 관해 연설할 예정이다.


유럽 ​​거래 시간 동안 단기간의 회복 시도 이후 EUR/USD는 견인력을 잃고 주의 첫 거래일을 마이너스 영역으로 마감했습니다. 쌍은 반등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화요일 초 1.0600 몇 핍 내에서 거래됩니다.


지정학적 긴장 완화로 인해 월요일 오전 전반기 미국 달러(USD)의 상승세가 제한되었고 EUR/USD가 상승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3월 소매판매 증가율이 예상보다 강한 것으로 나타난 이후 미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면서 USD가 다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정책 조치를 취하기 전에 인플레이션이 2% 목표에 도달하고 있다는 확신이 필요하다며 긴급하게 행동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번 주 유로 가격

아래 표는 이번 주 상장된 주요 통화 대비 유로(EUR)의 변동률을 보여줍니다. 유로는 스위스 프랑에 대해 가장 약세를 보였습니다.


 


3월 주택 착공 및 건축 허가 데이터는 화요일 미국 경제 보고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미국 회의 후반에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티프 매클럼 캐나다 은행 총재와 함께 경제 전망과 통화 정책 입안에 관해 연설할 예정입니다.


CME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시장에서는 연준이 6월에 정책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거의 80%에 달합니다. 이러한 포지셔닝은 파월이 매파적인 태도를 취할 경우 USD가 상승할 여지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이 미국 주가지수 선물은 마이너스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월요일의 급격한 하락 이후 월스트리트의 주요 지수가 계속 하락할 경우 USD는 안전자산 흐름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EUR/USD가 발판을 마련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EUR/USD 기술적 분석



EUR/USD는 1.0600을 테스트한 후 소폭 상승했습니다. 4시간 차트 의 상대강도지수(RSI) 지표는 20 근처에 머물고 있어 기술적으로 여전히 과매도 상태임을 시사합니다.


상승 측면에서는 1.0660(정적 수준)이 1.0700(심리적 수준, 정적 수준) 이전에 첫 번째 저항으로 정렬됩니다. 1.0600 아래로 하락하여 이 수준이 저항으로 확인될 경우 1.0550(10월의 정적 수준)은 1.0500(심리적 수준, 정적 수준) 이전의 다음 지지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