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 강세 속에 금 가격은 소폭 하락세 거래,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

49 뉴스알리미 0 64 04.16 16:54


금 가격은 밤새 긍정적인 움직임을 활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화요일에 일부 판매자를 끌어들입니다. 

연준의 금리 인하 베팅 감소로 USD가 1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상승하고 약간의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악화되는 중동 위기는 안전자산 금속에 도움을 주고 손실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 가격(XAU/USD)은 화요일 유럽 초반 세션에서 하락세를 보였으며 밤새 2,325~2,324달러 지역, 즉 며칠간 최저치에서 상승한 부분을 반전시켰습니다. 연준(Fed)이 경직적인 인플레이션과 회복력 있는 미국 경제로 인해 금리를 더 오랫동안 높게 유지할 것이라는 기대가 확고해지는 가운데 미국 달러(USD) 매수세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결국 미국 달러 표시 원자재에 하락 압력을 가하는 주요 요인으로 간주되지만 의미 있는 조정 하락은 아직 파악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중동 분쟁으로 인해 지속되는 지정학적 위험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고 있으며, 이는 주식 시장을 중심으로 전반적으로 약한 분위기에서 명백히 드러납니다. 이 외에도, 주요 중앙은행이 올해 후반에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베팅은 수익률이 없는 금 가격의 하락을 제한하는 데 더욱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더들은 이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포함한 영향력 있는 FOMC 위원들의 연설과 함께 XAU/USD에 새로운 자극을 제공할  미국 거시 데이터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


Daily Digest Market Movers: 연준의 금리 인하 베팅 감소로 금 가격이 압박을 받고 지정학적으로 손실이 제한되어야 합니다.


악화되는 중동 위기와 연준이 더 오랫동안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추측으로 인해 글로벌 위험 심리는 취약한 상태로 남아 있으며, 이는 결국 금 가격에 순풍으로 작용합니다.


투자자들은 경직된 인플레이션과 회복력 있는 미국 경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연준의 첫 번째 금리 인하 시기를 6월부터 9월로 미루고 있다.


월요일에 발표된 예상보다 강한 미국 소매 판매 데이터에 의해 이러한 베팅이 재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소비자 지출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을 뒷받침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3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0.7%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컨센서스 추정치 0.3% 증가와 전월 상향 수정된 0.9% 증가에 비해 큰 폭의 변화였습니다.


벤치마크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은 1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지만 실망스러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 지수(Empire State Manufacturing Index) 발표로 인해 상승 여력이 제한되었습니다.


미국 달러는 최근 상승 궤적을 연장하고 5개월 최고치를 넘었습니다. 이는 강세론자들이 새로운 투자를 하는 것을 방해하고 XAU/USD의 추가 상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 미국 경제 문서에는 Fedspeak와 함께 비수익성 황색 금속에 약간의 자극을 제공할 수 있는 주택 시장 데이터 및 산업 생산 수치 공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금 가격은 낮은 수준에서 일부 하락 매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325-2,324 지지가 강세의 열쇠입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하룻밤 사이의 반등은 $2,325-2,324 지원 영역을 검증했으며, 이는 이제 핵심 중추점 역할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설득력 있는 돌파는 금 가격을 $2,300의 어림 수치로 끌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후속 매도는 귀금속이 단기적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2,250달러 지역 근처에서 중간 지지를 받으며 2,220달러 지역을 향한 의미 있는 감가상각 움직임의 발판을 마련했음을 시사합니다.


반면에 강세론자들은 새로운 베팅을 하고 지난 금요일에 도달한 $2,431-2,432 지역 부근의 최고 기록을 다시 테스트하기 위해 다시 이동하기 전에 $2,400를 넘어서는 강세를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일일 차트 의 상대강도지수(RSI) 가 여전히 과매수 상태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금 가격은 지난 3주 정도 동안 목격된 최근 확고한 상승 추세를 재개하기 전에 사상 최고치 근처에서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