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일본 엔화는 USD 대비 약세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수십 년 만에 최저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54 04.16 16:52


일본 엔화는 화요일에도 하락세를 이어가며 수십 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다양한 BoJ-Fed 정책 기대가 JPY에 부담을 주는 주요 요인으로 밝혀졌습니다. 

개입에 대한 두려움과 완화된 위험 분위기는 안전 자산인 JPY의 더 큰 손실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 엔화(JPY)는 일본 은행(BoJ)의 비둘기파적 전망 속에 유럽 회의 초반에 미국 엔화 대비 약세 추세를 이어가며 3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일본 중앙은행은 지난 3월 마이너스 금리를 종료한 후 향후 정책 단계나 정책 정상화 속도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월요일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은행(BoJ)은 인플레이션에 덜 중점을 두고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향후 금리 인상 경로를 안내할 수 있는 보다 재량적인 접근 방식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결국 JPY를 계속해서 약화시키는 핵심 요인으로 간주되며, 일부 후속 미국 달러(USD) 매수와 함께 USD/JPY 쌍이 154.00 중반 바로 위 수준으로 상승합니다.


들어오는 미국 거시 데이터는 경직된 인플레이션과 여전히 회복력이 있는 경제를 지적하여 투자자들로 하여금 연준(Fed)의 첫 번째 금리 인하 기대치를 6월에서 9월로 미루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미국과 일본 간의 큰 금리 차이가 한동안 유지될 것임을 시사하며, 이로 인해 계속해서 JPY에서 자금이 빠져나가고 USD/JPY 쌍의 단기적인 추가 상승 움직임에 대한 전망이 뒷받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본 당국이 자국 통화를 지탱하기 위해 시장에 개입할 것이라고 경고한 가운데 JPY 약세는 여전히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베팅을 자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악화되는 중동 위기는 안전자산인 JPY의 손실을 제한하고 통화쌍을 제한할 것입니다. 



Daily Digest Market Movers: 일본 엔화는 개입 경고, 지정학적 위험으로부터 어떤 휴식도 얻지 못함


일본 엔화는 일본 은행의 비둘기파적 전망에 의해 계속해서 압박을 받고 있으며 이는 정책 정상화 측면에서 서두르지 않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미국 달러의 강세와 함께 USD/JPY 쌍을 34년 만기 근처에 고정시킵니다. 정점. 


들어오는 미국 데이터는 여전히 회복력이 있는 경제와 경직적인 인플레이션을 지적하면서 연준이 올해 얼마나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하하고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을 5개월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월요일 3월 소매판매가 시장 기대치 0.3% 증가에 비해 0.7%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전월 수치는 당초 보고된 0.6% 대비 0.9% 증가를 나타내도록 더 높게 수정되었습니다. 


이는 4월 -20.9에서 -14.3으로 예상보다 적게 개선되었으며 제조업 활동의 지속적인 약세를 나타내는 실망스러운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 지수 발표를 상쇄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시장은 현재 연준이 예상한 3번의 금리 인하와 비교하여 2024년 말까지 2번 미만의 금리 인하로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달러를 1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계속해서 USD/JPY 쌍의 순풍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스즈키 순이치 일본 재무상은 화요일 외환 움직임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으며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지만 최근 외환 움직임이 너무 빠르거나 과도한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관방장관은 펀더멘털을 반영하여 통화가 안정적인 방식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FX 변동성은 엔화 강세를 잠시 멈추는 데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지만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연준이 더 오랫동안 금리를 더 높게 유지할 것이라는 기대와 중동 분쟁이 더욱 확대될 위험이 투자자들의 심리를 짓누르고 안전 피난처인 JPY에 대한 지지를 빌려 USD/JPY 쌍의 상승을 제한합니다. 


이제 트레이더들은 건축 허가, 주택 착공, 산업 생산 수치 등 미국의 거시적 데이터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포함한 영향력 있는 FOMC 위원들의 연설을 참고하여 이번 화요일 후반에 의미 있는 자극을 받을 것입니다.


기술적 분석: USD/JPY 강세는 154.00대 중반 이후의 모멘텀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보이며 과매수 RSI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최근 152.00 근방의 단기 거래 범위 장애물을 돌파하고 그에 따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낙관적인 거래자들에게 새로운 방아쇠로 여겨졌습니다. 즉, 일일 차트 의 상대 강도 지수(RSI) 는 과매수 상태를 깜박이고 있으므로 추가 상승을 위해 포지셔닝하기 전에 단기적인 통합 또는 완만한 하락세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한편, 154.00선 아래로 의미 있는 조정 하락이 일어나면 신규 매수자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으며 153.40-153.35 지역 근처에서 제한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다음 밤새 스윙 저점 또는 153.00 표시 바로 아래 수준이 이어집니다. 일부 후속 매도는 더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며 USD/JPY 쌍을 152.60-152.55 영역으로 더 끌어당겨 152.00 저항에서 지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반면, 154.00대 중반을 넘는 모멘텀은 현물 가격을 심리적인 155.00선까지 더 끌어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