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Forex Today : 미국 달러는 Fedspeak, 주택 데이터보다 앞서 상승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60 04.16 16:51


4월 16일 화요일에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달러(USD)는 월요일 주요 경쟁자들을 능가한 후 화요일 오전부터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 목록에는 3월 주택 착공 및 건축 허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연준(Fed)은 산업생산 수치를 발표할 예정이며, 제롬 파월 의장을 포함한 여러 연준 정책입안자들이 미국 회의 후반에 연설할 예정입니다.


지정학적 긴장 완화로 인해 USD가 월요일 오전 전반기 수요를 찾기가 어려워졌음에도 불구하고 USD는 낙관적인 소매 판매 데이터 이후 강세 모멘텀을 얻었습니다. 이에 따라 USD 지수는 4일 연속 플러스 영역으로 마감했습니다. 화요일 오전, 지수는 106.50을 향해 계속 상승세를 보이며 11월 초 이후 가장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편, 벤치마크 10년 미국 국채 수익률은 월요일 거의 2% 상승한 후 4.6%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호세인 아미르 압둘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중국 측과 전화 통화에서 "이란은 자제할 의지가 있으며 상황을 더 이상 확대할 생각이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월요일 월스트리트 주요 지수의 급락 이후 미국 주가지수 선물은 화요일 초 소폭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거래 시간 동안 중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연율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는 2023년 4분기에 기록된 5.2% 성장에 이어 시장 기대치인 5%보다 나은 수치입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3월 중국 소매판매가 연간 기준으로 3.1% 증가해 분석가들의 추정치인 4.5% 증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AUD/USD는 혼합된 중국 데이터로 인해 약세 압력을 받았으며 마지막으로 0.6400을 약간 넘는 5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거래되었습니다.


호주 달러는 위험 회피 분위기와 미국 달러 강세 속에서 앞뒤로 움직입니다.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관방장관은 화요일 통화가 펀더멘털을 반영하여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야시는 개입 가능성에 대해 언급을 자제했지만 모든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USD/JPY는 월요일에 0.6% 상승하여 30년여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한 후 154.50 아래로 통합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일본 엔화 약세는 개입에 대한 우려와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조심스러워졌습니다.


영국 통계청은 화요일 오전 ILO 실업률이 2월까지 3개월 동안 4%에서 4.2%로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보너스를 제외한 평균 소득의 변화로 측정한 임금 인플레이션은 연간 6.1%에서 6%로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BP/USD는 해당 데이터 이후 1.2400을 향해 하락했으며 11월 중순 이후 가장 약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금은 미국 금리 상승과 광범위한 USD 강세로 인해 월요일 미국 장 초반에 2,320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위험을 회피하는 시장 분위기는 XAU/USD가 장 후반에 강세 모멘텀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금은 월요일에 1.5% 이상 상승한 후 화요일 초 약 2,380달러에서 안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EUR/USD의 회복 시도는 월요일에도 단명했으며 5일 연속 적자로 마감했습니다. 화요일 유럽 오전 시간에는 EUR/USD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1.0600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오후에는 캐나다 통계청이 3월 소비자 물가 지수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USD/CAD는 유럽 오전 시간에 1.3800 위의 플러스 영역에 머물고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