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CAD는 거래자들이 캐나다 CPI를 기대하면서 11월 이후 가장 높은 1.3800 근처에 머물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71 04.16 16:50


USD/CAD는 3일 연속 일부 구매자의 관심을 끌며 새로운 YTD 최고점에 올랐습니다.

지정학적 위험과 함께 연준의 금리 인하 베팅 감소는 USD 및 대출 지원에 도움이 됩니다.

유가 상승은 Loonie를 뒷받침하고 메이저의 추가 이익을 억제합니다.


USD/CAD 쌍은 1.3600-1.3610 공급 구역을 통과한 지난주 돌파 모멘텀을 바탕으로 화요일 연속 5일 동안 긍정적인 견인력을 얻었습니다. 현물 가격은 아시아 세션 중 11월 14일 이후 최고치인 1.3815 지역까지 상승했으며 미국 달러(USD)를 둘러싼 근본적인 강한 강세 심리에 의해 여전히 좋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통화 바스켓 대비 그린백을 추적하는 USD 지수(DXY)는 인플레이션이 심한 가운데 연준(Fed)이 금리 인하를 연기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더해, 월요일에 발표된 낙관적인 미국 소매 판매 수치는 강력한 소비자 지출이 인플레이션을 뒷받침하고 연준이 더 오랫동안 금리를 더 높게 유지하도록 강요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한편, 매파적인 전망은 미 국채 수익률 상승을 여전히 지지하고 있으며, 이는 달러에 순풍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 속에 주식 시장 주변의 전반적으로 약한 분위기는 안전한 피난처인 그린백에 이익을 주고 USD/CAD 쌍에 대한 대출 지원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요인으로 밝혀졌습니다. 한편, 이스라엘군 수장은 이란의 주말 미사일 및 드론 공격에 이스라엘이 대응할 것이라고 말하여 중동 갈등이 더욱 확대될 위험을 높였습니다. 이는 원유 가격이 2주 최저치에서 밤새 반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원자재 관련 Loonie를 뒷받침하고 메이저 가격을 상한선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이제 북미 초기 회의에서 나중에 발표될 캐나다 소비자 인플레이션 수치의 발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 경제 문서에는 주택 시장 데이터와 산업 생산 수치가 공개됩니다. 이 외에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비롯한 영향력 있는 FOMC의 연설 과 폭넓은 위험 심리가 USD 수요를 견인할 것입니다. 이는 유가 역학과 함께 USD/CAD 쌍에 의미 있는 자극을 제공하고 거래자가 단기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