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캐나다 달러는 낙관적인 미국 데이터에 따라 손실을 확대합니다.

49 뉴스알리미 0 65 04.16 10:02


강한 소매 판매 데이터에 따라 USD가 반등함에 따라 캐나다 달러는 이익을 얻었습니다.

중동 분쟁이 확대될 수 있다는 투자자들의 우려는 안전자산인 미국 달러에 추가적인 지지를 제공합니다.

유가는 4월 초 고점 대비 거의 3.5% 하락하여 CAD에 부정적인 압력을 가중시켰습니다.


월요일 유럽 세션에서 나타난 캐나다 달러(CAD) 회복 시도는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미국 달러는 예상보다 나은 소매 소비 데이터로 인해 미국 경제의 강력한 모멘텀이 확인되면서 강세 추세를 재개했습니다.


강한 소매 판매 수치는 지난 주의 경직된 인플레이션 수치 이후에 나온 것으로, 연준(Fed)이 더 오랫동안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불안정한 중동 정세로 인해 추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미국 달러를 지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이란에 대한 보복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는 지역적 갈등을 촉발할 수 있고, 이는 궁극적으로 안전자산 지위에 힘입어 달러화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도매 판매가 정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월 제조업 판매 데이터가 예상대로 개선되었습니다. 더욱이, 캐나다의 주요 수출품인 유가가 지난 주 최고치에서 후퇴하여 Loonie에 압력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동인: USD/CAD는 밝은 미국 데이터와 위험 회피에 대한 강세를 유지합니다.

캐나다 달러는 3월 미국 소매판매가 기대 이상으로 증가함에 따라 USD가 반등하면서 이전 상승폭을 되돌렸습니다.

 

미국 소매판매는 2월 0.9%에서 3월 0.7% 증가해 시장 예상 0.3% 증가를 훨씬 웃돌았습니다.

 

자동차를 제외한 소매점과 식품점 전체 매출은 1.1% 증가해 2023년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0.4% 상승을 예상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준 총재는 최근 인플레이션 수준의 중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올해 금리 인하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의 2월 제조업 판매는 시장 전망에 맞춰 전월의 0%에서 0.7%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월 캐나다 도매판매는 시장 기대치인 0.8% 증가에 비해 주춤했습니다.

 

WTI 유가는 지난 주 최고치인 87.60달러에서 하락한 중간 범위인 84달러로 2주 최저치로 후퇴했습니다.

지난 7일 동안 캐나다 달러 가격

아래 표는 지난 7일 동안 나열된 주요 통화에 대한 캐나다 달러(CAD)의 변화율을 보여줍니다. 캐나다 달러는 미국 달러 대비 가장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 쌍은 지난주 지난달 거래 채널의 최고점을 돌파했으며 현재 1.3780에서 저항 영역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USD/CAD 쌍은 과매수 수준에 있지만 극단적인 수준은 아닙니다. 깨진 채널의 측정 목표는 11월 중순 최고치인 1.3845입니다. 단점이라면 지지선은 1.3680-1.3660이고 그 아래인 1.3545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