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미국 달러는 강한 소매 판매와 신랄한 시장 분위기에 힘입어 한 주를 시작합니다.

49 뉴스알리미 0 71 04.16 09:59


DXY 지수는 현재 106.00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는 약간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3월 소매판매는 예상을 뛰어넘어 채권 수익률과 미국 달러를 상승시켰습니다.

연준은 매파적인 것으로 보이며 기대 완화에 대한 조정으로 인해 지난주 달러 랠리가 나타났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DXY)는 현재 지난주 최고치인 106.10보다 약간 하락한 106.05 근처에서 높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경제 데이터는 연준(Fed)의 매파적인 수사를 계속해서 선호하고 있으며 미국 국채 수익률 상승으로 인해 달러 가치가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긴장도 조심스러운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이는 미국 달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탄탄한 노동 수요에 힘입어 회복력과 소비자 지출 증가를 나타내는 1분기 성장으로 견실함을 보여줍니다. 연준의 입장은 매파적 입장으로 기울어 완화 기대치를 조정하고 지속적인 견고한 성장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에 힘입어 금리 인하 연기 신호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동인: 미국 소매 판매가 기대치를 뛰어넘으면서 DXY가 어느 정도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3월 소매판매가 전년 대비 0.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연간 성장률 전망치 0.3%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연준의 입장을 반영하여, 지난주 관리들이 금리 인하 지연을 암시하기 시작하면서 매파적인 정서가 계속 지배하고 있습니다.

기대치에 대해서는 6월 인하 가능성이 25%로 낮아져 전주의 60%보다 낮아졌다. 동시에 7월 인하 가능성은 이전의 완전한 확실성과는 완전히 대조적으로 60%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9월에 1차 인하를 예상하고 있으며, 12월에 2차 인하 가능성은 75%에 불과합니다.

미국 국채수익률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2년물 수익률은 4.94%, 5년물 수익률은 4.65%, 10년물 수익률은 4.63%로 결정됐다.

DXY 기술적 분석: DXY는 과매수 조건을 보여주며 다음 세션에서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일일 차트 의 기술 지표는 상대강도지수(RSI)를 통해 과매수 상태를 반영합니다. 이는 최근 구매자들이 지배하며 DXY의 가치를 높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구매자가 지친 경우 수정이 이루어지기 전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는 이러한 기울기를 확증하며 상승하는 녹색 막대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패턴은 일반적으로 구매자가 상당한 추진력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