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지정학적 우려 속에 미국 경제력을 무시한 금 급등

49 뉴스알리미 0 79 04.16 09:58


미국 소매 판매 데이터가 지속적인 경제 건전성을 나타냄에 따라 금 가격은 1% 이상 급등했습니다.

이란과 이스라엘 사이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금값이 상승합니다.

미국의 강력한 경제 수치를 제쳐두고 금은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 실물 수요와 안전 피난처 매력으로 인해 이익을 얻습니다.


금 가격은 미국의 견고한 경제 데이터에 힘입어 북미 중반 세션에서 1% 이상 상승했습니다. 소비자 지출이 예상보다 강해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이 차입 비용을 줄이는 것을 방해할 수 있으며 이는 금 금속에 순풍이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에 대한 물리적 수요와 위험 회피로 인해 귀금속 가격이 현재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XAU/USD는 일일 최저치인 $2,324를 기록한 후 $2,384에 거래됩니다. 투자자들은 지난 주말 이란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에 따른 이스라엘의 보복 가능성에 대해 여전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이스라엘에 보복을 하지 말라고 촉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군 수장은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사된 이란의 미사일과 드론에 대한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금과 미국 달러를 포함한 안전 자산을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나란히 움직여도 이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외 지역에서는 3월 미국 소매판매가 견조했습니다. 헤드라인을 장식한 것은 국내총생산 (GDP) 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통제 그룹의 매출이 급등했다는 것인데, 이는 2024년 1분기에 강력한 성장의 전조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공개에 이어 2024년 1분기 국내총생산(GDP) 추정치는 애틀랜타 GDPNow 모델에 따르면 미국 경제가 4월 10일 추정치 2.4%에서 2.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동인: 금은 미국 소매 판매 강세와 미국 수익률 상승을 무시합니다.


3월 미국 소매판매는 전월대비 0.7% 증가해 예상치 0.4%를 넘어섰다. 이러한 상승은 2024년 1분기에 작년 기간에 비해 2.1%의 성장에 기여하여 강력한 소비자 활동을 나타냅니다.


변동성이 큰 품목을 제외해 보다 정확한 지표를 제공하는 대조그룹의 소매판매는 2월 0.3%에서 3월 1.1%로 급증해 예상치 0.4% 증가를 크게 웃돌았다.

미국 국채 수익률이 수익률 곡선의 아랫부분과 장단 부분에서 10bp 이상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금 가격은 여전히 ​​높습니다.


또한, 다른 6개 통화에 대한 달러 성과를 추적하는 미국 달러 지수(DXY)는 0.20% 상승한 106.22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3년 11월 마지막 수준입니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준 총재는 자신의 기본 시나리오에서 금리 인하가 “올해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정책이 제한적이라고 생각하며 강력한 펀더멘털이 소비자 지출을 주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시카고 무역위원회(CBOT)의 데이터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연준 금리가 2024년에 4.965%로 끝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RSI가 과매수 수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금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금은 상승 추세가 과도하게 확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 편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RSI(상대 강도 지수)를 통해 더욱 확인됩니다. RSI는 일반적인 "규칙"에 따라 과매수 상태이지만 트레이더들은 일반적으로 강한 상승 추세에서 80 수준이 가장 극단적인 과매수 상태로 간주된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RSI가 75.82인 XAU/USD의 재테스트 $2,400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다음 저항은 $2,431로 사상 최고가이고 그 다음은 $2,450입니다.


반면, 4월 12일 종가 $2,343보다 낮은 일일 종가는 금 가격을 $2,300 선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일단 청산되면 다음 지지선은 4월 5일 최저치인 $2,267가 될 것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