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통화 상황에 대한 BoJ의 신중한 접근 속에 USD/JPY는 151.40을 유지합니다.

49 뉴스알리미 0 103 03.29 16:46


USD/JPY는 통화 상황을 완화시키려는 BoJ의 신중한 접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 3월 CPI(YoY)는 이전 수치인 2.5% 상승에서 2.6% 상승했습니다.

미국 달러의 강세는 연준 관계자들의 매파적 발언으로 강화되었습니다.


USD/JPY는 금요일 유럽 오전 시간 동안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며 151.40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3월 도쿄 소비자 물가지수 (YoY)는 2월 2.5% 상승에 이어 2.6% 상승했습니다. 한편, 핵심 도쿄 CPI는 2월 3.1% 상승에서 전년 대비 2.9% 상승했습니다.


스즈키 순이치 일본 재무장관은 금요일 경제 펀더멘털에 부합하는 안정적인 환율 움직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그는 외환(FX) 시장의 급격한 변동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으며 이러한 움직임에 투기 활동이 기인한다고 말했습니다. 스즈키 총리는 당국이 긴박감을 갖고 FX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무질서한 FX 움직임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시다 후미오(岸多文雄) 일본 총리는 이날 "중앙은행이 완화적인 통화여건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또한 정부가 임금 인상을 촉진하고 경제를 디플레이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일본은행(BoJ)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일본 엔화(JPY)는 일본 은행이 완화적인 통화 조건을 유지하여 USD/JPY 쌍을 지지하려는 신중한 접근 방식으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DXY)는 최근 데이터가 소비자 지출에 따른 미국의 연간 경제 확장을 나타냄에 따라 104.60에 가까워지면서 강화되었습니다. 2023년 4분기 미국의 연간 국내총생산(GDP)은 3.4% 증가해 3.2% 증가에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미국 국내총생산(GDP) 물가지수는 4분기 기대치에 부합하는 1.7% 증가로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연준(Fed) 관계자의 매파적 발언이 달러화 가치를 강화했습니다. 수요일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의 발언은 강한 인플레이션 수치를 고려할 때 금리 인하가 지연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