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CHF는 미국 PCE 데이터보다 앞서 0.9000을 넘는 이틀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15 03.29 16:45


USD/CHF는 미국 달러 강세로 약 0.9025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의 장기 상승은 CHF 대비 미국 달러화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SNB의 Schlegel은 SNB가 환율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개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SD /CHF 쌍은 아시아 세션 동안 금요일 0.9025 부근에서 이틀 연속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매파적 발언과 강력한 미국 경제 데이터는 미국 달러(USD)를 상승시키고 USD/CHF를 지지합니다. 다만, 스위스국립은행(SNB)의 외환시장 개입 가능성으로 인해 통화쌍의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는 수요일 인플레이션 상승이 현재 금리가 작용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냄에 따라 미국 중앙은행이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편, 리사 쿡 연준 총재는 월요일 디스인플레이션의 경로가 험난했지만 추가 정책 변화에 대한 신중한 접근 방식을 통해 인플레이션이 2% 목표로 지속적으로 복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기적으로 높은 미국 금리 이야기는 그린백을 상승시키고 단기적으로는 그 쌍에 순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편, 스위스 국립은행(SNB) 마틴 슐레겔 부총재는 수요일 스위스 중앙은행이 스위스 프랑에 대한 목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환율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외환시장에 개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CHF) 환율. 지난주 SNB는 9년 만에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인하해 시장을 놀라게 했고, 이는 이전 세션에서 CHF 매도를 촉발시켰습니다. SNB의 개입에 대한 추측은 USD 대비 CHF의 하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동의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스위스 프랑과 같은 안전자산 통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적신월사는 이스라엘군이 일요일 가자 지구의 병원 두 곳을 추가로 포위했으며, 의료팀을 강력한 총격으로 붙잡았다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후반에는 미국 핵심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는 전년 동기 대비 2.8%로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은 성금요일의 가벼운 거래로 조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