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CAD는 달러 강세 속에서 1.3540에 머물면서 연속 하락을 멈출 수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95 03.29 16:44


USD/CAD는 금요일 일일 손실을 만회한 후 포지션을 유지했습니다.

미국 달러는 더 높은 정책 금리를 유지하는 연준을 둘러싼 매파적인 정서로 강화됩니다.

캐나다 달러는 WTI 가격 상승으로 상승 지지를 받았습니다.


USD/CAD는 금요일 아시아 시간 동안 1.3540 주변을 맴돌며 4일 연속 하락세를 끝낼 가능성이 있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성금요일로 인해 거래량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달러(USD)의 강세는 연준의 더 높은 금리 유지 의지를 둘러싼 매파적 정서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정서 변화는 최근 미국 의 강력한 경제 데이터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 또한,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 총재가 금리 인하를 시작하는 것이 긴급하지 않다는 경고적인 발언으로 인해 2024년에 세 차례 금리 인하가 이뤄질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누그러졌습니다.



미국 국내총생산(GDP)은 4분기에 3.4% 증가해 3.2% 증가에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시장 기대치를 넘어섰습니다. 같은 기간 미국 핵심 개인소비지출(QoQ)은 2.0%로 예상 및 이전 수치인 2.1%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캐나다달러 ( CAD)는 서부텍사스산 중질유(WTI) 가격 상승에 따른 외화 유입 전망 증가로 상승세를 보였다 . 원유 가격 상승은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감산을 계속할 것이라는 전망과 관련이 있다.


캐나다의 1월 국내총생산(MoM)은 0.6% 증가해 예상치 0.4% 증가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경제 회복력을 나타내며 경제 환경이 강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수치는 캐나다 경제 전망 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 캐나다 은행(BoC)의 즉각적인 금리 인하에 대한 시장 기대를 약화시켰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