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WTI는 OPEC+의 감산 유지 가능성으로 $82.80 가까이 상승

49 뉴스알리미 0 98 03.29 16:43


OPEC+가 감산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WTI 가격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러시아 인프라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은 글로벌 원유 공급을 긴축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의 연료 공급업체는 Francis Scott Key Bridge 붕괴로 인해 지연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부텍사스산 중질유(WTI) 유가는 목요일 배럴당 82.82달러로 상승했다. 시장은 성금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원유 가격 상승은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감산을 유지할 가능성에 기인한다.


투자자들은 다음 주 OPEC 합동감시장관위원회 회의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급 차질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지정학적 리스크 증가에도 불구하고 OPEC+가 6월로 예정된 전체 장관 회의까지 석유 생산량 정책을 변경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더욱이 원유 가격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지속적인 공격으로 인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원유 공급을 긴축하려는 정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정보청(EIA) 보고서는 미국 원유재고가 주간 증가세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3월 22일에 끝난 한 주 동안 EIA 원유 재고량 변화는 316만5천 배럴의 재고 증가를 보고했는데, 이는 예상된 127만 5천 배럴 감소와 이전 감소 195만 2천 배럴과는 상반됩니다.


화요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Francis Scott Key Bridge) 붕괴 이후 볼티모어의 연료 공급업체는 트럭 운송 지연 및 기타 물류 문제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붕괴로 인해 다리 일부가 볼티모어 항구 입구의 항로에 떨어지면서 도시 항구가 무기한 폐쇄되었습니다.


미국 국내총생산(GDP)은 2023년 4분기에 연간 3.4% 증가해 3.2% 증가를 예상했던 시장 기대치를 초과했습니다. 미국 국내총생산(GDP) 물가 지수는 4분기 전망치와 일치하는 1.7% 증가로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금리 궤적 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금요일에 발표될 예정인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최신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지수 보고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