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금 가격 예측: XAU/USD는 $2,230 이상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모두 미국 PCE 데이터에 주목하고 있…

49 뉴스알리미 0 130 03.29 16:43


금 가격은 약 2,230달러로 금요일 아시아 세션에서 거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전망과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금값이 상승했습니다.

매파적인 연준의 발언과 강력한 미국 경제 데이터가 금의 상승 여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금요일에 발표되는 미국 2월 PCE 데이터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금 가격(XAU/USD)은 금요일 아시아 세션 동안 약 2,230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경제적 우려가 커지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전망이 높아지는 가운데 안전자산 흐름이 황색 금속의 상승세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그러나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 완화로 인해 미국 달러(USD)가 상승하고 USD 표시 금의 상승 여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은 투자자들이 올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세 차례 금리 인하를 기대하면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연준은 지난주 5회 연속 기준금리를 5.25~5.50% 범위로 유지했다. 더욱이 중앙은행은 여전히 ​​연말까지 3/4% 포인트 인하를 예상하고 있다. CME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현재 연준이 6월에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을 거의 63%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낮은 금리는 일반적으로 USD를 약화시켜 다른 통화를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금을 더 저렴하게 만든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더욱이, 중동에서 지속되는 지정학적 위험은 금과 같은 전통적인 안전 자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적신월사는 이스라엘군이 일요일 가자 지구의 병원 두 곳을 추가로 포위했으며, 의료팀을 강력한 총격으로 붙잡았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매파적인 연준의 발언과 강력한 미국 경제 데이터가 결합되면 금 가격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연준 관계자들은 너무 빠른 완화에 대해 여전히 경계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는 라파엘 보스틱 연준 총재에게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자신이 이전에 예상했던 두 번의 인하에서 인하한 1/4포인트만 인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시장은 성금요일에 휴장하지만 금요일에는 미국 2월 개인소비지출물가 지수 (PCE) 데이터가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Fed가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핵심 PCE는 2월에 0.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