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EUR/USD는 ECB 회원들의 비둘기파적 발언으로 손실을 확대하고 1.0780 근처에서 거래됩니다.

49 뉴스알리미 0 463 03.29 16:42


EUR/USD는 미국 연준을 둘러싼 매파적 정서로 인해 하락했습니다.

연준의 월러는 더 강한 인플레이션 수치로 인해 금리 인하가 연기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ECB의 Villeroy는 ECB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2%가 달성 가능하다고 제안했습니다.


EUR/USD는 연준(Fed)을 둘러싼 매파적인 시장 정서와 금리 인상 장기화에 대한 기대로 인해 미국 달러(USD)가 강세를 보이면서 4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 이러한 정서 변화는 최근 미국의 강력한 경제 지표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EUR/USD 쌍은 금요일 아시아 거래 시간 동안 1.0780 근처까지 하락했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DXY)는 미 연방준비제도(Fed) 관계자의 매파적 발언에 힘입어 104.60에 근접하며 강세를 보이며 달러화 가치를 높였습니다. 수요일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의 발언은 강한 인플레이션 수치를 고려할 때 금리 인하가 지연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제 추가적인 통찰력과 지침을 얻기 위해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 역할을 하는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보고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3년 4분기 미국의 연간 국내총생산(GDP)은 3.4% 증가해 3.2% 증가에 변함이 없을 것이라는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미국 국내총생산(GDP) 물가 지수는 4분기 기대치에 부합하는 1.7% 증가로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같은 기간 미국 핵심 개인소비지출(QoQ)은 2.0%로 예상 및 이전 수치인 2.1%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또한,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3월 22일로 끝나는 주에 210,000건으로 감소했는데, 이는 이전 212,000건에서 215,000건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대조적입니다.


유로화는 유럽중앙은행(ECB) 정책담당 프랑수아 빌레로이의 비둘기파적인 발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빌레로이는 비록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근원 인플레이션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ECB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2%는 달성 가능하다고 제안했지만, ECB가 금리 인하를 자제할 경우 하방 리스크가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게다가 파비오 파네타 ECB 집행이사는 목요일 "통화정책 완화를 시작할 여건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한적인 정책이 수요를 억제하고 인플레이션의 급격한 하락을 초래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파네타는 또한 가격 안정성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