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NZD/USD는 여전히 0.6000 미만의 매도 압력을 받고 있으며 미국 PCE 데이터는 곧 나타날 것입니다.

49 뉴스알리미 0 89 03.29 16:41


NZD/USD는 USD 강세와 RBNZ의 온건한 발언 속에 0.5970으로 하락했습니다. 

4분기(4분기) 미국 경제는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했다. 

RBNZ의 Orr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목표 범위로 되돌리려는 과정에 있으며 금리 인하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요일에는 미국 2월 핵심 PCE가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NZD /USD 쌍은 금요일 아시아 세션 동안 0.6000 장벽에서 되돌아온 후 0.5970 근처에서 약간의 매도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중앙은행(RBNZ) Adrian Orr 총재의 비둘기파적 발언이 뉴질랜드 달러(NZD)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새로운 촉매제에 대한 미국 2월 개인소비지출(PCE) 데이터가 금요일 발표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분석국(Bureau of Economic Analysis)이 목요일 발표한 세 번째 추정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견고한 소비자 지출과 기업 투자로 인해 4분기(Q4)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4분기 미국 최종 국내총생산(GDP)은 이전 추정치 3.2%에서 연율 3.4%로 증가했습니다. 미국 달러(USD)는 예상보다 강한 데이터에 따라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경우, 오르(Orr) RBNZ 총재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목표 범위로 되돌리는 과정에 있다고 말하면서 금리가 정점에 이르렀고 인하가 가까워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RBNZ는 내년 초부터 금리를 인하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올해 8월부터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이는 결국 NZD를 하락시키고 NZD/USD 쌍에 역풍으로 작용합니다. 


미국 핵심 PCE 데이터는 금요일 후반에 발표될 예정이며, 2월에는 전월 대비 0.3%, 전년 대비 0.8% 증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에서 더 확고한 수치가 나오면 USD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과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준 총재는 금요일 늦게 연설할 예정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