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미국 달러는 강력한 GDP 및 실업수당 청구 수치로 이익을 확대하고 PCE 데이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83 03.29 09:30


4분기 미국 GDP는 3.4%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3월 시카고 PMI가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미국 국채 수익률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USD 상승 여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 DXY)는 처음에 104.70까지 급등했지만 이후 104.50에서 안정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국내총생산(GDP) 개정과 미국의 강력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수치가 달러화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부진한 시카고 PMI가 USD의 모멘텀을 약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경제는 연준(Fed)의 신중한 입장으로 인해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의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연준은 파월 의장의 지침에 따라 단기적인 인플레이션 급증에 과잉 대응하는 것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6월 완화 주기의 시작으로 추측되는 것은 여전히 ​​수신 데이터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변동자: DXY는 2월 이후 최고치로 랠리를 유지하지 못했으며 PCE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3월 23일로 끝나는 주 실업률은 예상치 215,000에 비해 컨센서스인 210,000을 약간 밑돌았습니다.

 4분기 국내총생산(GDP)은 연간 성장률 3.4%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공급관리연구소(Institute for Supply Management)가 발표한 3월 시카고 구매관리자지수(PMI) 데이터가 예측치 46과 이전 44에 비해 기대치인 41.4를 밑돌았습니다.

미국 국채수익률은 2년물 4.60%, 5년물 4.20%, 10년물 4.19% 등 엇갈린 결과를 보이고 있다.

6월 금리 인하 확률은 주초 85%에서 66%로 떨어졌는데, 이는 미국 달러화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의 하이라이트는 금요일에 발표되는 개인소비지출(PCE)이 될 것입니다. PCE는 전년 대비 2.5%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되고, 핵심 지표는 2.8%로 예상됩니다.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의 결과가 단기적으로 USD의 속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DXY 기술적 분석: DXY 황소가 지배하고 있지만 상당한 상승세를 보이기는 어렵습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60 부근에서 소폭 상승한 반면, 이동평균수렴발산(MACD)은 강세 모멘텀이 존재함을 시사하는 녹색 막대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MACD도 제한된 상승 잠재력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매수 견인력이 DXY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넓게 보면 DXY는 20일, 100일, 200일 단순 이동 평균(SMA) 위에 편안하게 위치하며, 이는 더 큰 맥락에서 구매 모멘텀이 더 강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단기적인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상승세가 더 확고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지배력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는 현재 꾸준하지만 더 많은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DXY의 단기 역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