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NZD/USD는 비둘기파적인 RBNZ 입장으로 하락

49 뉴스알리미 0 79 03.29 09:29


RBNZ 주지사 오르(Orr)는 비둘기파 성향을 보였으며 이는 NZD에 압력을 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GDP와 신규 실업수당 청구가 USD를 완충합니다. 약한 시카고 PMI 수치는 상승 여력을 제한합니다.

시장은 6월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치를 조정했으며 이는 USD에도 강세를 더했습니다.


NZD/USD는 현재 0.43% 하락한 0.5977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통화쌍의 움직임은 뉴질랜드 중앙은행(RBNZ) Orr 총재의 다소 비둘기파적인 발언과 미국의 혼합된 데이터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금요일 세션을 앞두고 시장에서는 2월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RBNZ Orr 주지사는 총수요가 둔화되는 동안 인플레이션이 정상화되고 있으며 이는 정상화된 이자율 과 함께 낮고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에 대한 반응으로 시장은 2024년 75bp의 완화에 베팅하고 있는 반면, RBNZ는 첫 번째 인하가 2025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암시했으며 시장이 은행을 과소평가하는 한 NZD는 추가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USD 측면에서는 최근 발표된 초기 실업수당 청구 건수 데이터에서 3월 23일에 끝나는 주 예상 215,000건에 대해 210,000건이 보고되는 등 합의보다 약간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또한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 상향 수정되어 연간 3.4% 성장. 그러나 모든 경제지표가 긍정적인 것은 아니었다. 공급관리연구소(Institute for Supply Management)의 3월 시카고 구매관리자지수(PMI) 데이터는 예측치 46과 이전 44에 비해 41.4를 기록해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연준(Fed)의 기대와 관련해 6월 금리 인하 확률이 주초 85%에서 66%로 감소해 달러화에 어느 정도 지지를 주고 있습니다. 즉, 금요일에 발표된 개인소비지출(PCE)은 투자자들이 연준에 대한 베팅을 재조정함에 따라 시장의 변동성을 촉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NZD/USD 기술적 분석

일일 차트 에서 NZD /USD 쌍의 상대강도지수(RSI)는 마이너스 영역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RSI 수치는 다시 부정적인 추세로 돌아서 33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시장의 강한 약세 정서를 시사합니다. 동시에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 히스토그램은 빨간색 막대를 인쇄하여 이 통화쌍에 대한 하락 압력을 더욱 강화하는 부정적인 모멘텀을 나타냅니다.


단순이동평균(SMA) 분석으로 이동하면 해당 쌍은 각각 20일, 100일, 200일 단순이동평균(SMA)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어 지속적인 하락 추세를 뒷받침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