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Forex Today :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측정기보다 미국 달러가 더 강해졌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97 03.29 09:28


3월 28일 금요일에 챙겨야 할 것:


목요일 미국 달러는 중앙은행이 현재의 제한적인 수준에서 더 오랫동안 금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제안한 연준(Fed) 관계자 월러의 매파적인 논평에 힘입어 급등했습니다. 단기 채권수익률은 상승했고, 주식시장도 긍정적인 모멘텀을 유지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 이사인 파비오 파네타(Fabio Panetta)는 유로존의 물가 안정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고 있으며 통화정책 완화를 시작할 수 있는 조건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몇몇 ECB 관리들은 크리스틴 라가르드 대통령과 협력하여 6월 금리 인하를 암시했습니다 .



미국(US) 데이터는 전반적으로 고무적이었습니다. 4분기 국내총생산(GDP) 최종 추정치는 종전 3.2% 전망에서 3.4%로 상향 조정됐다. 또한, 국가는 3월 22일에 끝난 주의 초기 실업수당 청구 건수를 발표했는데, 이는 예상보다 나은 210K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월 미시간 소비자 심리 지수는 예비 추정치인 76.5보다 훨씬 나은 79.4로 상향 수정되었으며, 2월 잠정 주택 판매는 전월 대비 1.6% 증가하여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대부분의 시장은 부활절 연휴 기간 동안 금요일에 문을 닫지만 일본 시장은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이날 늦게 미국은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수치인 핵심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는 전년 대비 2.8%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로화는 EUR/USD가 1.0800 기준점 아래에 머무르는 등 최악의 성적을 보였습니다 .


GBP/USD는 2023년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 -0.2% YoY로 확인된 후 소폭 하락세로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상품 연계 통화는 고르지 않게 거래됩니다. AUD/USD는 소폭 하락하여 호주 지표가 부진한 가운데 약 0.6514에 안착했습니다. 그러나 USD /CAD는 주식 시장의 좋은 성과에 힘입어 1.3520을 향해 하락했습니다.


금은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XAU/USD가 약 $2,220에 거래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