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캐나다 달러는 광범위한 미국 달러 강세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유지합니다.

49 뉴스알리미 0 89 03.29 09:28


낙관적인 캐나다 GDP 데이터에 따라 캐나다 달러가 급등했으며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실업률이 양호하고 4분기 GDP가 상향 조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달러는 약세를 보입니다.

이제 초점은 금요일 PCE 물가지수와 Fed Powell의 연설에 맞춰져 있습니다.


캐나다 달러 (CAD)는 목요일 4일 연속 높게 거래되고 있지만 가격 움직임은 이전 범위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캐나다의 국내총생산(GDP)은 1월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2월 예비 추정치는 추가적인 경제 확장을 시사했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캐나다 경제 전망 에 대한 신뢰를 회복시켜주었고 BoC의 금리 인하가 임박했다는 시장의 기대를 냉각시켰습니다 .


미국에서는 예상보다 큰 미국 주간 실업수당 청구건수 감소와 상향 조정된 4분기 국내총생산(GDP)이 미국 달러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린백은 월러 연준 총재의 매파적 발언에 따라 목요일 개장 후 이전 상승폭을 줄였습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통화 바스켓 대비 미국 달러 가치를 측정하는


미국 달러 지수는 앞뒤로 움직인 다음 날에도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은 금요일 미국 PCE 물가지수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통화 정책 회의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거래자들은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 계획에 대한 추가 단서를 찾고 있습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변동자: 캐나다 경제 전망이 개선되면서 USD/CAD가 후퇴합니다.

캐나다 달러는 낙관적인 캐나다 데이터에 힘입어 4일 연속 연승 행진을 마감하는 방향에서 약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캐나다 GDP는 1월에 0.6% 속도로 확장되어 12월의 0.1% 수축에 이어 0.4% 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미국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15K로 증가할 것이라는 시장 기대에 비해 전주 212K에서 3월 22일 주에 210K로 감소했습니다.

 

지속적인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주의 1795만 건에서 1189만 건으로 증가해 낙관적인 헤드라인 읽기의 영향을 상쇄했습니다.

 

4분기 미국 GDP 최종 수치는 이전에 추정했던 3.2% 확장에서 3.4% 성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CME 그룹 FedWatch Tool에 따르면 선물 시장에서는 연준이 6월 금리 인하를 시작할 확률을 수요일의 60% 수준에서 55%로 낮추었습니다.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는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고, 이는 2024년 세 차례 금리 인하라는 시장 컨센서스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이번 주의 하이라이트는 핵심 PCE 물가지수가 1월 2.8%와 0.3%에서 2월에는 연간 2.8%, 월간 금리 0.4%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입니다.

기술적 분석: USD는 점점 더 약세 압력을 받고 있으며 1.3520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USD/CAD는 1.3520 지원 영역으로 가는 도중 1.3610에서 거부된 후 약세 견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RSI는 50 수준 아래로 떨어졌으며 이는 판매자가 통제권을 갖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더 넓은 그림은 여전히 ​​어느 정도 긍정적이며 쌍은 약간 강세 채널 내에서 거래됩니다. 1.3460의 돌파는 이 견해를 무효화할 것입니다. 반면 저항 수준은 1.3615와 1.3630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