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금 가격 상승세는 새로운 베팅을 하기 전에 금요일 미국 PCE 가격 지수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19 03.28 17:13


금 가격은 확실한 장중 방향이 없고 좁은 거래 범위에서 변동합니다. 

Fed 월러의 밤새 매파적 발언은 XAU/USD에 역풍으로 작용했습니다.

거래자들이 연준의 금리 인하 경로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하락폭은 제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금 가격(XAU/USD)은 목요일에 2,200달러를 돌파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유럽 세션 초반까지 좁은 거래 대역에서 진동합니다. 이제 거래자들은 주저하는 것처럼 보이며 수익률이 없는 황색 금속에 새로운 방향성 베팅을 하기 전에 연준(Fed)의 금리 인하 경로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기다리는 것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 즉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금요일 발표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 동안 서로 다른 힘의 조합은 금 가격에 의미 있는 자극을 제공하지 못하고 가격 범위에 대한 억제된 움직임으로 이어집니다. 수요일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의 매파적 발언은 금리 인하 희망을 냉각시켰고 미국 달러(USD)가 월별 최고치 근처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이는 결국 XAU/USD에 역풍으로 작용했습니다. 그러나 연준은 2024년에 금리를 75bps 인하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완화된 위험 분위기와 함께 안전자산인 금속에 어느 정도 지지를 빌려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Daily Digest Market Movers: 거래자들이 금요일에 미국 PCE 데이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금 가격은 범위를 확장합니다.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 총재는 수요일 최근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이 더 심해지면서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고 미국 달러를 끌어올리고 금 가격 상승을 제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Waller는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추가 진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 연준이 올해 후반에 금리 인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며 이는 수익률이 없는 황색 금속에 순풍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더욱이, 지난주 연준은 올해 말까지 각각 25bp씩 세 차례 금리 인하를 예상했으며, 시장은 현재 6월 FOMC 통화 정책 회의에서 첫 번째 금리 인하 가능성이 더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장기간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현재 진행 중인 중동 갈등으로 인한 지정학적 위험은 안전자산인 귀금속의 의미 있는 조정 하락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거래자들은 최종 4분기 GDP 발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 보류 주택 판매 및 수정된 미시간 소비자 심리 지수 발표를 포함하는 목요일 미국 경제 발표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술적 분석: 황소가 통제권을 회복하려면 금 가격이 2,200달러 이상에서 수용되어야 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지난 2주 정도에 나타난 박스권 가격 움직임은 이달 초부터 급등한 랠리를 배경으로 강세 횡보 국면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일봉 차트 의 오실레이터는 긍정적인 영역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상승세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2,200달러를 넘는 일부 후속 매수를 통해 건설적인 설정을 재확인하고 금 가격이 지난 주에 닿은 2,223달러 부근의 최고 기록을 다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재 조정 하락은 $2,164-2,163 영역보다 앞선 $2,173 영역 근처인 밤새 스윙 저점 근처에서 어느 정도 지지를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에는 단기 거래 범위의 하한선인 2,146~2,145달러 부근이 뒤따르는데, 이 범위가 무너지면 공격적인 기술 매도가 촉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금 가격은 2,100달러 선으로 가는 도중에 2,128~2,127달러 지역 근처의 다음 관련 지지선까지 하락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강력한 기반 역할을 해야 하며, 이것이 깨지면 XAU/USD가 단기적으로 정점을 찍었다는 것을 암시할 것입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