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GBP/JPY는 영국 GDP 데이터에 따라 191.00 근처에서 하락했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29 03.28 17:12


GBP/JPY는 목요일 영국 4분기 GDP 데이터에 따라 191.00으로 하락했습니다. 

영국의 4분기 GDP 수치는 예상대로 0.3% QoQ, 0.2% YoY 감소했습니다. 

일본 은행(BoJ)이 외환 시장에 개입할 것이라는 추측은 유로화 대비 일본 엔화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금요일에 발표되는 3월 도쿄 소비자물가지수(CPI)를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GBP/JPY는 이틀 연속 마이너스 영역에서 교차 거래되며 목요일 191.00 부근을 맴돌고 있습니다. 영란은행(BoE)의 비둘기파적 발언은 파운드화(GBP)에 매도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영국 통계청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의 4분기 국내총생산(GDP)은 4분기 대비 0.3%,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습니다. 두 수치 모두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영란은행 (BoE)이 올해 3/4포인트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커지면서 영국 GDP 수치에 이어 GBP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앤드루 베일리(Andrew Bailey) BoE 총재는 향후 BoE 정책 회의에서 금리 인하가 '시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일본은행(BoJ)이 통화의 무질서하고 투기적인 움직임을 막기 위해 외환시장에 개입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일본 엔화 약세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하야시 이시마사 일본 관방장관은 목요일 외환 변동성을 면밀히 관찰할 것이며 과도한 움직임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시장 참가자들은 금요일에 발표되는 3월 도쿄 소비자 물가 지수 (CPI), 실업률, 산업 생산 및 소매 무역


에 주목하게 됩니다 . 일본 CPI 지표가 예상보다 부진할 경우 BoJ의 금리 인상 경로가 복잡해지고 JPY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영국 시장은 성금요일을 맞아 휴장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