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INR은 연준의 매파적 발언으로 미국 달러 수요가 자극되면서 강하게 거래됩니다.

49 뉴스알리미 0 113 03.28 17:11


인도 루피는 목요일 USD 강세와 연준 총재의 매파적 발언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INR의 하락폭은 인도 중앙은행의 개입 가능성으로 인해 제한될 수 있습니다. 

RBI는 강한 경제 성장과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도 4월 회의에서 금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연간 GDP(4분기) 성장률이 목요일에 발표됩니다. 


목요일 인도 루피(INR)는 원유 수입국의 미국 달러(USD)에 대한 수요 증가와 연준(Fed) 관계자의 매파적 발언 속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더욱이, 아시아 국가들의 지속적인 약화는 INR에 계속해서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INR의 하락을 제한하기 위해 인도중앙은행(RBI)이 외환 시장에 개입함으로써 INR의 하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도중앙은행은 2024년 4월 1일부터 다가오는 회계연도 2024~25년 통화정책위원회(MPC) 일정을 발표했다. 첫 번째 정책 회의는 4월 3~5일에 열릴 예정이며 RBI는 관심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한 경제 성장과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도 금리는 적어도 7월까지 변동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투자자들은 목요일에 발표되는 미국 연간 국내총생산(Q4)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3.2%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2월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PCE) 데이터는 성금요일로 시장이 휴장하더라도 금요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Daily Digest Market Movers: 인도 루피는 견고한 경제 전망에도 불구하고 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경상수지 적자는 2023년 12월 종료된 4분기(4분기) 105억 달러 또는 이전 수치의 114억 달러에서 국내총생산(GDP)의 1.2%로 좁혀졌습니다. 


Morgan Stanley는 산업 및 자본 지출 활동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유로 FY 24-25에 대한 인도의 GDP 성장 전망을 이전 추정치 6.5%에서 6.8%로 높였습니다.


S&P Global은 FY25 인도의 GDP 성장 전망을 RBI 추정치 7%보다 낮은 6.8%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게다가 S&P는 RBI가 올 회계연도 말까지 금리를 75bp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는 목요일 오전 중앙은행이 기준 금리를 인하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현재 금리 목표를 예상보다 오랫동안 유지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준의 월러는 금리 인하를 지지하기 전에 더 많은 인플레이션 진전을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술적 분석: 인도 루피 약세, 추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일 것

인도 루피는 이날 더 부드러운 환율로 거래됩니다. USD/INR은 지난 주 여러 달 동안 지속된 하락 추세 채널을 넘어섰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상승 추세를 확장했습니다. 


단기적으로 USD/INR은 일일 차트 에서 주요 100일 지수 이동 평균(EMA) 위에 머물며 14일 상대 강도 지수는 50 중간선 위에 유지됩니다. 이러한 상승 모멘텀은 지지 수준이 무너지기보다는 유지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추가 상승 여지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USD/INR의 잠재적인 상승 장벽은 사상 최고치인 83.49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 수준을 확실히 넘어서면 84.00(둥근 숫자)까지 반등할 것입니다. 단점은 초기 지지 수준이 83.20(3월 21일 고점)이고 그 다음이 83.00(심리적 수준, 100일 EMA)입니다. 언급된 수준을 위반하면 판매자가 돌아오고 하락세를 재개할 준비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