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일본 엔화는 여전히 방어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개입 우려 속에 하락세는 조심스러워졌습니다.

49 뉴스알리미 0 150 03.28 17:10


일본 엔화는 BoJ의 비둘기파적인 전망으로 인해 새로운 공급을 만났습니다.

월러 연준 총재의 매파적 발언은 USD/JPY를 지지하며 USD를 뒷받침합니다.

목요일 미국 거시 데이터는 금요일 PCE 데이터에 앞서 어떤 자극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엔화(JPY)는 목요일 유럽 회의로 향하는 미국 엔화에 대해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하락폭이 완화된 것으로 보이지만 전날 1990년 이래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일본 당국은 전반적으로 완화된 위험 기조와 함께 안전자산인 JPY의 손실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내 통화를 지원하기 위해 계속해서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국 달러(USD)가 월별 고점 부근에서 완만하게 하락하면서 USD/JPY 쌍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은행(BoJ)의 신중한 접근과 향후 금리 인상에 대한 불확실한 전망으로 인해 JPY에 대한 의미 있는 평가 움직임은 어려워 보입니다. 더욱이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 총재의 밤새 매파적 발언은 그린백과 USD/JPY 쌍에 지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자들은 금요일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발표를 꺼리는 모습을 보이며 , 이는 연준의 금리 인하 경로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것입니다. 



한편, 목요일에 발표되는 4분기 GDP 최종 발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 보류 주택 판매, 수정된 미시간 소비자 심리 지수 등이 발표되는 미국 경제 보고서가 약간의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범위한 위험 심리는 단기 거래 기회 창출에 기여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언급한 펀더멘털 배경은 USD/JPY 쌍의 저항이 가장 적은 경로가 상승세임을 시사하며 장중 추가 상승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Daily Digest Market Movers: 일본 엔화는 BoJ의 비둘기파적 전망 속에서 여전히 취약한 상태입니다.


일본의 고위 통화 외교관 칸다 마사토는 수요일에 무질서한 외환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한 어떤 조치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일본 엔화에 약간의 상승을 제공했습니다. 


일본의 최고 통화 관리들은 급격하게 약세를 보이고 있는 통화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만나 통화의 무질서하고 투기적인 움직임을 막기 위해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S&P는 일본의 'A+/A-1' 등급을 확인하고 일본 은행(BoJ)의 통화 정책 변경으로 인한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JPY 상승세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한편, 지난주 BoJ는 비둘기파적인 기조를 보이며 완화적인 금융 여건이 장기간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JPY를 하락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무라 나오키(Tamur Naoki) BoJ 이사회 위원도 이러한 견해에 공감하며 은행이 경제, 물가, 금융 발전에 따라 통화 정책을 적절하게 안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총재의 하룻밤 매파적 발언으로 금리 인하 희망이 냉각되면서 미국 달러가 월간 최고치에 가까워지고 USD/JPY 쌍이 지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월러는 최근 몇 달 동안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 수치와 미국 경제의 현재 회복력으로 인해 연준이 금리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상당한 여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트레이더들은 공격적인 방향성 베팅을 꺼리고 금요일 미국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발표를 기다리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연준의 금리 인하 경로에 대한 기대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이는 결국 USD를 견인하고 통화쌍에 새로운 자극을 제공할 것입니다.


한편, 4분기 최종 GDP,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 보류 주택 매매 등을 특징으로 하는 목요일 미국 경제 상황은 단기적인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USD/JPY는 다음 상승 전에 친숙한 거래 대역에 통합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후의 상승은 계속해서 강한 저항에 직면하여 152.00 근처에 머물게 될 수 있습니다. 상기 핸들은 핵심 중추점 역할을 해야 하며, 만약 결정적으로 청산되면 강세를 보이는 거래자들에게 새로운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일일 차트 의 오실레이터가 플러스 영역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USD/JPY 쌍은 2023년 1월 이후 확고히 자리 잡은 상승 추세를 연장하고 153.00 라운드 수치를 향해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면, 밤새 151.00 부근의 낮은 스윙이 이제 즉각적인 하락세를 보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하락은 새로운 구매자를 유치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150.25 지원 영역 근처에서 제한적으로 유지됩니다. 그 바로 뒤에는 150.00 심리적 지점이 뒤따르는데, 이 지점이 확실히 무너질 경우 USD/JPY 쌍이 취약해져서 149.00으로 가는 도중에 149.35-149.30 영역을 향한 조정 하락이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