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BoC 관계자의 논평과 원유 가격 하락으로 인해 캐나다 달러의 회복 정체

49 뉴스알리미 0 139 03.28 09:30


캐나다 달러는 일일 차트에서 거의 변동이 없으며 USD는 최근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국가의 낮은 생산성에 대한 BoC Rogers의 경고는 Loonie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EIA는 지난 주 미국 원유 재고가 예상치 못하게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캐나다 달러 (CAD)는 수요일 미국 거래 세션에서 명확한 방향 없이 앞뒤로 거래되고 있으며, 부활절 연휴를 앞두고 미국 달러가 약한 거래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Loonie는 낮은 생산성과 열악한 투자 수준에 대해 불평하는 캐나다 은행의 캐롤린 로저스 수석 부총재의 발언에 따라 다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 정보국(Energy Information Agency)이 보고한 미국 원유 재고의 예상치 못한 증가로 인해 원자재 연계 CAD에 비중이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CAD는 나중에 일부 손실을 감수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1차 거시경제 발표가 없는 상황에서 수요일 오후 뉴욕 경제 클럽에서 통화 정책에 관해 연설할 것으로 예상되는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총재에게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동인: USD/CAD는 미국 PCE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기다리는 투자자들과 함께 물을 밟고 있습니다.

 


캐나다 달러는 조용한 거래 세션에서 미국 달러가 상승하면서 옆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3월 22일 주 EIA 원유 재고는 12억 7,500만 배럴 이상 감소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에 비해 3,165만 배럴 증가했습니다.

 

로저스 캐나다 은행 부총재는 낮은 생산성이 경제성장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화요일 미국 거시경제 발표에서는 내구재 주문이 기대 이상으로 증가한 반면 컨퍼런스 보드(Conference Board)의 소비자 신뢰지수(Consumer Confidence)가 예상치 못하게 위축되는 등 엇갈린 수치를 보였습니다.

 

CME 그룹 FedWatch 도구에 따르면 시장에서는 연준이 6월부터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을 60% 이상 예측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USD 상승세가 억제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의 하이라이트는 연준이 선택한 인플레이션 지표인 미국 PCE 물가지수입니다. 이 지수는 전월 2.4%에서 2월에는 연간 2.5%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핵심 PCE 물가지수는 1월의 2.8%와 0.3%에서 2월에는 연간 2.8%, 월간 금리로는 0.4%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