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시장이 FOMC 결정을 준비함에 따라 미국 달러는 약간의 상승세를 보입니다.

49 뉴스알리미 0 168 03.19 09:26


DXY는 약간의 상승으로 주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시선은 수요일 FOMC 회의에 쏠려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관련 보고서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DXY)는 소폭의 상승을 반영하여 월요일 103.55에 거래되었습니다. 상승하는 미국 국채 수익률도 이번 주의 유리한 시작을 유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모든 시선은 수요일 연방준비은행(Fed)의 결정과 업데이트된 경제 전망에 쏠려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경직되면서 미국 경제는 중추적인 시기에 와 있고 노동시장 지표 약화로 인해 연준의 완화 사이클 시작 시기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6월에 첫 컷이 보인다.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변동자: DXY는 미국 국채 수익률 상승에 힘입어 조용한 월요일에 상승합니다.

연준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진전 둔화 조짐이 보이는 점을 고려해 완화 정책을 시행하기 전 인내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시장에서는 6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65%로 예측하고 있으며, 7월 회의에서는 이미 전체 금리 인하가 고려됐다.

업데이트된 점 도표는 시장에 추가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최근 파월 의장의 비둘기파적인 증언에도 불구하고 연준 관계자 대다수는 조기 통화 완화에 대해 주의를 표명했습니다.

미국 국채수익률은 2년물 4.75%, 5년물 4.35%, 10년물 4.33%에 거래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DXY 기술적 분석: DXY는 약세 성향에 직면하면서도 여전히 희미한 희망을 제시합니다.

현재의 기술적 전망으로 볼 때, DXY의 모멘텀은 상승세에 유리하게 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RSI(상대강도지수)는 50을 넘어섰고, MACD(이동평균수렴발산)는 빨간색 막대가 감소하며 부정적인 모멘텀이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즉, 달러 지수는 여전히 20,100일 및 200일 단순 이동 평균(SMA) 아래에 있습니다. 이는 더 넓은 맥락에서 약세 정서가 지속적으로 우세함을 보여줍니다. 강세가 어느 정도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는 징후에도 불구하고 현재 위치에서는 매도력이 확실히 더 강하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