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거래자들이 연준 정책에 집중함에 따라 미국의 높은 수익률에도 불구하고 금은 계속 떠오릅니다.

49 뉴스알리미 0 166 03.19 09:24


금은 투자자들이 이번 주 중앙은행 회의를 지켜보면서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파적인 입장이 미국 달러를 강화하는 동안 금 가격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연방준비제도(Fed)에 초점이 남아 있습니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국채 수익률 회복이 금 가격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금 가격은 투자자들이 주요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 결정에 대비하면서 조용한 세션 속에서 월요일 소폭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일본은행(BoJ), 영란은행(BoE), 연방준비은행(Fed)이 결정을 발표하지만 관심은 후자에 쏠려 있다. 연준의 매파적 성향은 시장 참여자들의 공격적인 달러화 매도 포지셔닝으로 인해 XAU/USD 가격을 $2,100.00 수치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금은 0.22% 상승한 약 $2,160.55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연준이 예상보다 빨리 통화 정책을 완화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이전 추측이 황색 금속 가격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 동안 미국의 소비자와 생산자 측의 인플레이션이 놀라 울 정도로 재가속되어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이 급등하면서 Bullion은 1% 가까이 폭락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미국 달러 지수 (DXY)와 금 가격이 폭락한 것에 따르면 그린백은 지난 주 0.69%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


일일 다이제스트 시장 변동자: 미국 수익률이 상승함에 따라 금은 소폭 상승세를 유지합니다.


월요일에는 미국 경제 보고서에 이번 주의 첫 이틀 동안의 주택 데이터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NAHB(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준이 정책을 완화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기대로 모기지 금리가 하락하면서 3월 주택 건설업자의 자신감이 2023년 7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NAHB 시장 지수는 2월의 48에서 상승한 51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2.5bp 오른 4.334%를 기록했다.


최근 미국 경제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 활동이 엇갈리는 것으로 나타나 미국 경제 둔화 속도를 예측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경제 상황이 예상보다 많은 사람을 고용하고 실업 수당을 신청하는 사람은 줄었지만 노동 시장은 냉각 조짐을 보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미국 의회 증언에서 차입 비용을 줄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것은 타당했다. 그러나 지난주의 인플레이션 수치와 소매 판매 데이터는 2024년 말까지 75 베이시스 포인트(bp) 완화에 대한 미국 중앙은행의 견해와 일치하여 연준의 금리 인하 베팅의 가격 조정을 촉발시켰습니다.


연준의 다음 회의는 다음 주 3월 19~20일로 예정되어 있다. 최근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감안할 때 연준 관계자들이 연말까지 한 번의 금리 인하를 없앨 수 있다는 추측이 커지고 있으며, 이는 2024년에 금리를 두 번 인하할 수 있다는 신호입니다.


CME FedWatch Tool에 따르면 6월 금리 인하 기대치는 58%로 일주일 전의 72%보다 낮아졌습니다.


기술적 분석: 금 구매자는 2,170달러 이하에서 잠시 숨을 돌립니다.

금의 상승 추세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비수익 금속은 $2,160-$2,180 영역에 묶여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XAU/USD 현물 가격을 앞서 언급한 범위의 바닥 근처에 유지하는데, 이는 구매자가 책임을 지고 가격이 $2,200.00를 앞지르는 YTD(연간 누계) 최고치인 $2,195.15를 향하여 상승할 수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매수 상태에서 벗어나는 상대강도지수(RSI) 지표는 매수자들이 잠시 숨을 돌리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판매자가 개입하여 금 가격을 $2,160.00 아래로 낮추면 12월 4일 최고치인 $2,146.79를 테스트하고 3월 6일 최저치인 $2,123.80, $2,100.00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출처, 에프엑스스트리트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