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DXY가 미국 GDP에 앞서 3주 최저치를 갱신함에 따라 WTI 황소는 $98.00를 찌릅니다.

49 뉴스알리미 0 459 2022.07.28 18:30


WTI 매수자들은 우려가 엇갈리는 가운데 이틀 동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준의 영향을 받은 USD 약세는 원유 구매자에게 유리하지만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은 상승 움직임에 도전합니다.

러시아, 미국의 비축유 방출이 미국 2분기 GDP를 앞두고 거래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헤드라인.

WTI 원유 가격은 유럽에서 목요일 이른 아침에 $98.00 부근에서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블랙골드가 2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달러 약세를 응원하고 있다. 그러나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이 상품 강세에 도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미국 달러 지수(DXY)는 7월 5일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106.05 근처에서 제안을 받아, 늦어도 장중 0.30% 하락했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USD 강세를 실망시킨 후 미국 달러의 게이지는 전날 6주 만에 가장 많이 하락했습니다.


연준은 75bp의 금리 인상을 발표함으로써 시장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쌍의 약세의 근본적인 이유는 매파의 연료가 바닥났다는 신호를 보낸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연준 파월 의장의 주요 논평은 금리가 중립에 도달했기 때문에 더 이상의 포워드 가이던스는 없을 것이며 금리는 회의를 통해 결정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미 국채 수익률 곡선 역전이 연준 직후 완화되었지만 최근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을 계속해서 신호하고 있다는 점을 관찰할 가치가 있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연준의 0.75% 금리 인상 이후 거의 4bp 하락한 2.78%를 기록한 반면 2년물 채권 쿠폰은 2.58% 하락한 2.98%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요 미국 채권 쿠폰 간의 격차는 2000년 이후 가장 넓으며 이는 미국의 경기 침체를 암시합니다. 미국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최근 손실을 약 2.80%로 평가하고 보도 시간까지 약 3.00%의 압박을 받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미국 원유 재고의 감소가 원자재 구매자에게 유리하도록 유럽으로의 러시아 에너지 수출이 추가로 감소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합류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원유 비축량이 국제 벤치마크인 브렌트유에 대한 미국산 원유의 큰 할인으로 인해 수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지난주 450만 배럴 감소했다고 에너지 정보청(EIA)이 전했다.


수요일에 Nord Stream 1 파이프라인을 통한 가스 흐름은 파이프라인 용량의 5분의 1로 떨어졌고 이탈리아의 Eni는 러시아의 Gazprom에서 더 적은 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Joe Biden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가상 회의에서 나온 업데이트는 경기 침체 공포에 합류하여 장중 AUD/USD 거래자들을 즐겁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경기 침체 우려 속에 미국 2분기(Q2) 국내 총생산(GDP)의 플래시 수치에 큰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기술적 분석

7월 8일부터 하향 저항선이 21-DMA에 합류하여 단기 WTI 상승폭을 $98.50 부근으로 제한합니다. 그러나 후퇴 움직임은 호가가 보도 시간까지 2주된 상승 추세선($94.30) 위에 머물 때까지 파악하기 어려운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출처, 마이트레이드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