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월가 마감: 수익률 상승이 기술/성장 이름에 무게를 두면서 미국 주식이 하락

M 관리자 0 372 2021.03.04 09:14


나스닥 100지수는 수요일 미국 주요 지수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빅테크는 수익률 상승 속에서 매도되었습니다.

경제 "재개" 주식으로의 전환은 이러한 추세를 악화시켰고, 나쁜 데이터는 전체 시장에 무게를 두었다.

목요일에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은 은행이 금리 인상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면밀히 따를 것입니다.

"재개" 거래는 수요일에 미국 주식 시장에서 전면에 표시되었다, 투자자는 잠금에서 혜택을 주식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 같은 빅 테크 이름을 포함하여 (-%) 아마존과 아마존 (-%) 경제 재개에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은 주식에 찬성. S&P 500 산업 부문은 장중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며칠 동안 미국 주요 주에서 발표된 (텍사스 주지사가 완전한 재개와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완화 제한을 추진하는) 이러한 추세를 돕고 있으며, 최근 며칠 동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논평도 이 추세를 돕고 있으며, 이는 모든 미국 성인이 5월 말까지 첫 예방 접종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술명 매도 압력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은 성장주(높은 주가 수익률)에서 미국 장기 채권 수익률의 상승이었습니다. 10년물 수익률은 이날 약 5bp 상승했으며 30년물 수익률은 약 4bp 상승했습니다. S&P 500 성장지수는 이날 2.5% 하락한 반면 S&P 500 가치지수는 평평했다.


대형 기술 및 높은 P/E 비율 의 단점은 당연히 나스닥 100 지수에 가장 큰 비중을 두었으며, 세션 내내 매도되어 12,600대까지 2.9% 하락했습니다. S&P 500도 3800대 최저수준으로 1.3% 하락했으며, 3800대는 주요 지지를 받았다. 다우지수(기술비중이 적다)는 0.4% 하락하며 더 나은 모습을 유지했다. CBOE 변동성 지수(또는 VIX)는 2.4포인트 상승하여 26.50을 넘어섰으며, 2월 최고치보다 2포인트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미국 ISM 서비스 PMI와 ADP 국가 고용 데이터는 수요일에 판매 압력을 악화. 연준의 연설과 연준의 베이지색 책의 발표는 대체로 무시되었다. 이후 2021년 초 미국 경제 회복세가 완만한 속도로 지속됐으며, 기업들은 앞으로 몇 달간 낙관적이고 주택 수요는 견고하게 유지되었지만 노동시장의 개선은 둔화되었다고 밝혔다.


다운비트 미국 데이터

2월 ISM Services PMI 설문조사는 헤드라인 지수가 55.3으로 하락하여 58.7로 꾸준히 유지될 것이라는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참고; 그것은 여전히 역사적으로 강한 숫자이지만, 시장이 늦게까지 익숙해진 것은 아닙니다. 1월 59.9에서 55.5로 하락하고, 1월 고용은 55.2에서 52.7로 떨어졌고, 신규 수주는 61.8에서 51.9로 10포인트 가까이 하락하면서 약세를 보였다. 캐피탈 이코노믹스는 약점이 지난달 전국에서 볼 수 있는 혹혹한 겨울 날씨 조건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공급 부족 속에서 가격은 64.2에서 71.8로 높은 샷을 찍었으며, 캐피탈 이코노믹스는 향후 몇 개월 내에 코어 PCE의 증가를 약 2.4 %로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요일은 또한 ADP의 2월 미국 경제에 추가된 일자리 수의 추정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들의 추정에 따르면 경제는 117K 일자리를 얻었으며, 이는 177K 일자리의 일자리 증가를 보여주기 위한 추정치보다 낮습니다. 캐피탈 이코노믹스는 이 데이터가 "코로나바이러스 케이스 수치의 하락과 봉쇄 조치의 결과로 해제되는 것이 경제에 더 큰 기회를 주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실망스러웠다고 지적한다. 경제 컨설팅은 "실망스러운 ADP 수치는 지난 달 비농업 부문 고용이 50만 명 증가했다는 합의 이상의 추정치에 분명한 하방 리스크를 제시한다"면서도 "공식 고용 데이터와 고주파 데이터의 강점과 ADP의 패치 상관관계를 감안할 때 우리는 기꺼이 그 추정치를 고수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채권 수익률 상승에 대한 연준의 잠재적 대응

수요일에 연준연설은 연준 관리들이 미국 경제를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해 새로운 것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연준 위원들은 "통제 불능"이 된다면 채권 수익률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고용되고 싶은 정책의 종류에 대해 훨씬 더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운영 트위스트 (연준이 국채 매입의 월별 속도를 유지하지만 채권 매입의 가중 평균 만기 증가) 및 수익률 곡선 제어 (여기서 연준은 수익률 목표를 설정하고 이 수준 이하로 수익률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량에 채권을 구입하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연준 위원들은 이러한 정책을 정당화하기 위해 미국 채권 수익률이 상당 부분 상승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따라서 10년물 수익률이 1.75%-2.0%로 반등할 경우에만 책상이 더 많은 연준의 조치를 요구하는 이유입니다.


위의 주식에 대한 의미의 관점에서; 주식에 대한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채권 수익률이 더 이상 상승하고 싶지 않다고 스스로 결정하여 연준의 압박이 개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의 경제 전망이 개선되면서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따라서 수익률이 계속 급증할 경우 주식은 더 많은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연준의 개입이 어떻게 중요해질 것인가? 통화 조건의 긴축에 대응하기 위해 더 열망, 주식에 대한 더 나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목요일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그의 발언은 17:05GMT로 예정되어 있으며, 트레이더들은 위에서 논의한 모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출처, 마이트레이드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