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USD/JPY는 여전히 위험 이벤트가 임박함에 따라 107.00 수준으로 유혹하고 있습니다.

M 관리자 0 351 2021.03.04 09:11


USD/JPY는 107.00 수준으로 계속 바람을 피우면서 지난 몇 시간 동안 106.90 년대에 옆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이 목요일에 연설하고 있다. 연준의 수익률 상승에 대한 대응에 대한 의견은 면밀히 주시될 것입니다.

USD/JPY는 지난 몇 시간 동안 106.90년대에 107.00수준으로 계속 움직여 왔으며, 미국이 107.153을 개장한 직후 설정된 시험 세션 최고치를 설득력 있게 되돌릴 수 없습니다. 북미 시장 참가자들이 하루를 떠났고, 아시아 시장 참가자들이 하루를 시작하면서 다음 몇 시간 동안 볼륨이 다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거래량이 감소했습니다. 결국, USD/JPY는 수요일 FX 거래를 0.3% 또는 30핍 이상으로 마감했습니다.


하루 운전

미국 국채 수익률상승으로 수요일 달러/엔화에 역풍이 생겼습니다. 10년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은 작성 당시 7bp 가까이 상승하며 1.48% 이상입니다. 10년만기 일본 국채수익률을 0에 가깝게 유지하도록 설계된 일본 국채가 0.0%에 근접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JPY는 G10 동종 업체와의 금리 차등에 특히 민감합니다.


영국 채권 시장의 매도세가 발표된 후 영국 예산(예상보다 큰 지출과 대출 요건 포함)이 수요일에 미국 수익률을 높이는 것으로 인용되고 있으며, 이는 기업 공급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편, 예상보다 부드러운 ADP 국가 고용 및 ISM 서비스 PMI 데이터는 채권 수익률의 랠리를 거의 하지 않았다, 1) ADP는 최근 몇 달 동안 공식 NFP 수에 대한 약한 예측 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그래서 책상은 NFP가 여전히 강한 수 있다는 확신을 유지하고 2) 헤드 라인 ISM 번호는 역사적 기준에 의해 여전히 강한 또한 인플레이션 압력의 추가 증거를 포함 (채권 에 대한 강세).


채권 수익률 상승에 대한 연준의 잠재적 대응

수요일에 연준연설은 연준 관리들이 미국 경제를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해 새로운 것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연준 위원들은 채권 수익률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고용되고 싶은 정책의 종류에 대해 훨씬 더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운영 트위스트 (연준이 국채 매입의 월별 속도를 유지하지만 채권 매입의 가중 평균 만기 증가) 및 수익률 곡선 제어 (여기서 연준은 수익률 목표를 설정하고 이 수준 이하로 수익률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수량에 채권을 구입하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연준 위원들은 이러한 정책을 정당화하기 위해 미국 채권 수익률이 상당 부분 상승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따라서 10년물 수익률이 1.75%-2.0%로 반등할 경우에만 책상이 더 많은 연준의 조치를 요구하는 이유입니다.


위의 의미의 관점에서 USD / JPY; 연준이 더 개입할수록(즉, 은행이 채권 수익률 상승에 맞서 싸울 수록) 미국/일본의 금리 차등 증가를 좋아하는 JPY에 대한 더 나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경제가 재개됨에 따라 미국 경제 전망이 개선되면서 백신 출시가 가속화되고 더 많은 자극이 가중되면서 연준이 말하거나 하는 것과 관계없이 수익률에 대한 저항이 가장 낮은 경로는 상승세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목요일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그의 발언은 17:05GMT로 예정되어 있으며, 트레이더들은 위에서 논의한 모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출처, 마이트레이드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