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지표발표&경제뉴스



[경제뉴스] 월스트리트 마감: 채권 수익률 급증으로 하락하는 주식 시장

M 관리자 0 287 2021.02.26 08:36


미국 주식 시장은 미국 채권 수익률이 크게 상승하면서 목요일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연준 관리들은 지금까지 채권 수익률 랠리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고 있으며, 그들의 결의는 시험될 것인가?

월스트리트에서 추한 날이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지난 이틀 간의 힘겨운 이익(S&P 500을 보았을 때 화요일 최저치인 3800위)에서 3920을 초과하는 주에 긍정적인 영역으로 회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S&P 500은 목요일에 거의 100포인트 하락한 3829로 2.34% 하락했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는 12,800선을 넘어 3.56% 하락하며 가파른 손실을 기록했다. 한편 다우지수는 1.75%, 러셀 2000지수는 3.69% 하락했다. CBOE 변동성 지수(VIX라고도 함)는 7.55로 상승하여 2월 1일 이후 가장 높은 28.89로 세션을 마감했습니다.


부문별 실적은 놀라운 방어 편향을 보였으며, 유틸리티는 최고(여전히 0.98% 하락)를 유지하고 소비자 재량 및 정보 기술이 최악의 실적을 보였습니다(각각 3.61% 및 3.53% 하락).


정부 차입 비용 급증

미국 정부의 차입 비용이 급증하는 것은 목요일에 주식 시장 하락의 주요 동인이었습니다. 거의 모든 시장 참가자들이 이야기하고있는 채권 시장 매도는 미국 5 년 및 7 년 물 수익률이 최고조에 20bps 만큼 급증하고 10 년 물 수익률은 거의 15bps (1.50 % 이상으로) 급증했습니다. 최고. 실제 수익률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10년만기 TIPS 수익률은 8개월 만에 최고치로 치솟고 있으며, 채권이 -0.8% 미만의 수익률로 하루를 시작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놀라운 랠리인 -0.6%에 근접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Covid-19 전염병 이 2020 년 1 분기에 다시 시장 공황을 유도 한 이후 실제 수익률에서 가장 큰 움직임입니다.


장기차입금 상승에 상대적으로 노출이 적은 주식을 담은 S&P 500 가치지수는 세션을 1.89% 하락마감했습니다. 더 많이 노출된 성장과 모멘텀 이름은 세션을 2.96% 낮게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폭포를 탈출하지 않았다; S&P 500기업의 평균 배당수익률(1.48%)을 상회하는 미국 10년물 수익률 주식 시장 전체의 매도 신호로 받아들여지는 것 같았습니다.


수익률이 더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준 관리들은 은행이 정책 목표와 는 거리가 멀다는 점을 감안할 때 곧 정책을 긴축하지 않을 것이라는 시장의 확신을 가지고 있지만 연준 관리들은 채권 수익률상승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더 거꾸로 "녹색 빛"으로 촬영 된 것 같다. 한편, 미국의 괜찮은 데이터(주간 실업수당 청구, 내구재 주문 및 GDP), 월말 흐름 및 체계적인 트렌드 에 따른 알고리즘 판매도 수익률을 높이는 것으로 인용되고 있으며, 미국 정부 부채에 대한 투자자의 욕구가 낮았던 미국 7년물 채권 경매도 매우 나빴습니다.


수율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시장 참가자들은 목요일에 책상을 떠날 때 두 가지 질문을 합니다. 1) 이 채권 시장이 얼마나 더 매각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2) 연준이 조정을 변경하고 수익률을 제한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매도가 펀더멘털이 아닌 시장 심리학에 의해 매우 주도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이 단계에서 대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즉, 공황 판매, 항복 및 손실이 트리거되는 것을 중지). 일부 시장 평론가들은 1월 근원 PCE 인플레이션(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게이지)이 예상보다 더 뜨거워지면 채권 수익률이 더 높아질 수 있는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채권 수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식 시장의 단점이 더 커질 가능성이 큽니까?


두 번째 질문은 추측할 수 있는 또 다른 문제이지만, 주식 시장 매도가 실제로 10% 이상 하락하기 시작하면 연준의 조치의 트리거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중앙 은행이 과거에 몇 번이고 보여 주었듯이 주식 시장이 실제로 탱크를 시작하기 시작하면, 그들은 행동으로 괴롭힘을 당할 수 있고 괴롭히게 될 것입니다.


일부 연준 위원들은 이미 연준이 채권 매입 프로그램의 가중 평균 만기를 장기 채권("트위스트"라고 함)으로 조정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더 장기적인 채권 수익률상승에서 증기를 취할 수 있지만 주식 투자자들에 의해 "충분히"로 볼 수 없습니다.


또는 연준은 수익률을 유지하기 위해 채권을 무제한으로 매입하겠다고 약속함으로써 채권 수익률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하는 등 수익률 곡선 제어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수익률을 높이는 인플레이션 기대치인 경우, 잠재적 무한한 규모의 QE가 더 많은 금액 공급을 늘리고 인플레이션 기대치와 수익률에 대한 상승 압력을 높일 것이라는 것입니다(일부는 YCC 정책을 휘발유와 싸우는 것과 비교한 것입니다). 더 간단히 말해서, 연준은 현재 매월 $120B(그 중 80B달러)인 월별 자산 매입 확대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출처, 마이트레이드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 경제지표발표일정
MetaTrader 트레이딩 정보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