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mt4또는 mt5 입문하려합니다

1 코로나시러 3 3,409 2020.11.12 15:06

사실 제목은 입문하려 합니다이지만

조금 알아보니 대부분 업체들이 중국이나 해외업체들인 것 같더라구요

안정성같은 부분에서 제가 어떤지 모르겠어서요


제가 키움에서 1계약으로 매매하다가 국내 대여업체에서 계약수 늘려서 하고있는데

mt4,5의 장점이 국내 대여업체보다 나은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인터넷 보다가 어떻게 알게되어 계속 알아보다 여기 커뮤니티까지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17 도협도성도신 2020.11.12 16:34
중국업체도 해외업체들중 하나져.
일단 메타4를 사용할수있게 해주는 해외브로커회사는 모두 외국 즉 해외입니다.
다만 그중에서 중국쪽 브로커회사나 중국을 중시하는 브로커회사는 모두 걸러야한다고 보심 거의 맞구여
안정성이나 신뢰성등은 관리자님에게 쪽지나 1:1게시판에서 물어보시면 확실한 브로커회사에 대해서 도움주실거에용.

국내 대여업체보다 나은거라면 아무래도 증거금이 더욱 싸고 기간제한없이 무제한 홀딩할수있고 양방향헷지매매되고 자동매매도 쓸수있고 등등 여러가지입니다. 전 입문한지 2년쯤되는대여 제가 입문하기 몇년전만해도 입금출금이 여간 불편하고 비용이 많이드는일이었지만
지금은 무척 쉽고 비용도 그전하고는 비교도 안되게 저렴해졌다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그렇구여.

기타 더 자세한건 질문 또 주시면 제가 답글달아드리든 다른분이 또 답글달아주시든 할거에요 ㅋ
2 팻드림ㅋ 2020.11.12 17:05
키움에서 어떤 종목을 1계약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외환종목이 아닌 해외선물종목이면 무조건 한국증권사나 대여계좌보다 저렴하진 않을겁니다.
실제로 제가 지금 매매하는 에센피같은 경우는 1랏 증거금이 3500달러여서 저는 0.1~0.3랏으로 매매중입니다.
증거금이 비싸도 소수점랏이 가능하니 큰문제는 아니지만 여하튼 같은 1랏이면 해외선물종목이면 증거금이 항상 저렴한건 아니고
저렴한 종목도 있고 아닌 종목도 있으므로 아닌 종목은 이걸 알고 하시거나 아니면 소수점랏으로 하셔야 할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해외선물이 그렇다는 겁니다. 외환은 확실하게 모든 종목이 한국에서하는것보다 장점투성이입니다~
M 관리자 2020.11.12 22:30
정확히 말하면 대부분의 업체가 중국업체는 아닙니다.ㅎㅎ
국내에서 중국과 연관된 업체들이 광고를 많이 하는거죠..  이게 대놓고 광고를 못하니.. SNS, 카페, 유투브, 전문가방송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죠..
광고가 많아서 눈에 띄는게.. 반드시 그 업체의 신뢰도와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대여업체와 큰 차이점은 메타에서는 1/10, 1/100랏으로 1랏 이하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장단점이 있지만.. 레버리지가 대여계좌보다는 높은 편이죠..
더불어 계약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오버나잇에 대한 부담도 없으며..  특별히 만기도 없습니다..  실질적인 양방향 매매가 가능하도록 동일한 종목이어도 매수, 매도 동시에 포지션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굉장한 장점이죠..
전체적인 거래환경은 대여계좌와 비교하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미니업체를 통해 거래하다가 수익 잘 낸다고 졸업시키고 그런거 없습니다..ㅎㅎ
장점은 확실하나 이상하게 대여계좌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걸 잘 모릅니다.
생소하다고 생각하니 적극적으로 이용할 생각을 별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브로커 선택만 잘 하신다면 트레이딩 환경에서 이만큼 유저에게 유리한 플랫폼이 있을까 싶네요..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세요~
본인이 생각하고 실제 하고자 했던 모든 전략이 메타트레이더4에서는 가능한 것은 물론 성공의 길로 갈 수 있습니다!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