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해외송금 문제

1 펩시 3 1,671 2020.09.23 10:30

저는 해외선물 계좌를 만들수 없는 개인회생자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대여계좌를 쓰고 있구요. 

요행으로 몇달간 제법 큰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대여계좌는 여러 한계점이 있어 해외 브로커 사용을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해외 브로커 사용은 불법이고 해외브로커입금. 송금이 걱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천만원 정도를 송금하고 싶은데 문제가 없을까요? 

또 수익이 나서 1억 이상을 브로커 측으로 부터 출금 받을 경우 문제가 되지 않는지 여러고민이 있습니다. 몇천만원 이상은 정부에 신고하고 세금문제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조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M 관리자 2020.09.23 11:20
최근 브로커들이 입출금 수단으로 제공하는 것이 은행을 통한 입출금이 아닌 것들이 많습니다.
암호화폐가 대표적이구요..  넷텔러와 같은 전화화폐도 많이 있죠..  이에 따른 세금 문제는 관련 중개업체에서 입출금을 대행할 때 처리하는 부분도 있구요..  거기서 소명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다면 일부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을 겁니다..
다만, 출금시에는 본인명의로 은행통장이나 암호화폐 전자지갑 주소 정도는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이 다소 걱정이 되긴 하네요..

해외브로커 사용 불법 여부는 다소 애매한 영역이라..  본 포럼에서도 관련 글 검색해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아래 질문과 댓글만 보셔도 어느 정도 이해되실 거라 생각되네요..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freeboard&wr_id=1959#c_1972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freeboard&wr_id=2779#c_2780

이상 간단히 살펴보시구요..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은 쪽지로 몇가지 전달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탑트 2020.09.23 13:52
해외브로커 사용 행위를 불법이라 단정 하기엔 무리가있는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FX렌탈 업체들이 우리나라에서 지정한 불법인 것이지, 해외브로커와는 다른 영역입니다.
해외브로커 사용에 관한 법이 우리나라는 명확히 없다는 것이 더 맞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본에선 불법으로 지정돼있습니다만(그래도 할 사람은 벌금내면서 다 합니다. 사설 토토 처럼) 우리나라는 아닙니다.

또 해외 송금에 대해선 외환 세법에 따라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선 당연히 세금납부가 필요하겠지만, 여러가지 편법(?)을 활용할 수 있다면 또 얼마든지 있는 부분이기에 잘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푸르메 2020.09.23 14:45
반갑습니다.^^
원래 알고 계신것처럼 fx마진거래는 국내업체만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처벌규정이 없어 트레이더들에게는 딱히 제재가 없는걸로 압니다.
그래서 외환관리법으로 규제를 하려고 할텐데,  이미 다른 분들이 조언드린 것처럼 중간에 페이먼트 업체가 대행업체가 껴서 그 부분도 해결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몇년째 매매하고 있지만 별탈없네요 ^^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