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꾼의아들님~

2 gogidong 3 1,537 2020.09.17 11:17

전 시간대에서 일간 상승추세선에 키스하고 지지받고 올라가는 일간상 상승 페일러 스윙의 형태를 만들지, 아니면 일간에서도 RSI가 50 밑으로 돌파해주어 일간의 거대한 상승 추세를 깨고 하락으로 변곡할지 시장의 변화에 맞게 천천히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건 꾼의아들님이 엊그제 쓰신 글의 일부인데요. 요부분에 주목했습니다. 그래서 매도대응으로 크진 않지만 수익이 나긴 했습니다.


양방향매매를 기본으로 합니다만 방향성을 아주 안볼수는 없어서 상황에 맞게 그 방향으로 물량을 더하기도 하거든요.


이 수익이 꾼의아들님 덕분인거 같아서 감사하기까지 합니다. 정해진것 100프로 맞는것 그런건 없으니 시장변화에 맞게 천천히 대응 이게 답인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상승하락은 아무도 모르는거고 꾼의아들님도 사람이라 100프로 맞을수는 없는거니까요.


위에 꾼의아들님의 저 말씀이 참 명언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보는 관점으로는 아무리 매매를 잘하는 사람이라도 분석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80~90프로를 넘지못한다고 봅니다.


딱 일기예보 정도의 정확도로 생각하고 매매합니다. 비온다고 했는데 비안오면 좋은거고 비안온다고 했지만 그래도 우산가져가면 귀찮긴해도 비올때 대비되고 좋잖아요.


이런 판단을 일기예보에만 의지할게 아니라 나도 하늘을 보면서 내판단을 조금은 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내책임이니까요. 


비안온다고 했어도 먹구름이 잔뜩이면 우산가져가는게 귀찮아도 심적으로도 안심되고 비올때 젖지 않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결론은 ~ 오늘 시장의 흐름을 어떻게 보시나요? ㅋ

매매에 참고하려고 꾼의아들님 멘트를 기다리는데 아직 글이 없어서 끄적거려 봤습니다.^^ㅋ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M 관리자 2020.09.17 11:52
밤에 매매하시고 아직 피곤하게 주무시는것 같기도 합니다..
꾼의아들님이 아직 부재중이시니 저라도 댓글달고 수다떨어 봅니다.
저는 꾼의아들님 말씀 못지않게 gogidong님의 말씀이 명언 같은데요.. 투자는 내책임 ..
이거 당연한건데 사람들이 종종 잊어버럽니다.. 세상탓도 아니고 시황알려주는 사람탓도 아니고 시장탓도 아니고 그냥 모든게 내탓이고 내책임입니다..
투자에서 반드시 명심해야하는 사항이죠..
17 도협도성도신 2020.09.17 16:01
오늘 꾼의아들님은 안오시는 분위기같은데여....
개인적인일이 있으신가 보네용.
저도 고기동님과 같은 심정으로 꾼의아들님을 기다리고 있는데 궁금하네요.
4 꾼의아들 2020.09.17 17:16
오프라인샵 정리하고 있어서 바빴네요 ^^...
게시물 올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