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스프레드 무료에 손실보면 손실금을 돌려주는 metatrader4 브로커도 있네요 이게 가능한가요

3 fruit9 8 1,259 2020.07.27 19:32


이거 진짜인가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럴수가 없을거 같은데 이러니까 궁금해서 포럼에서 글올려가면서까지 질문해봅니다.

스프레드는 어떻게 무료일수가 있으며 손실금은 어떻게 돌려주는게 가능한걸까요.

ecn이라 수수료가 무료일수가있다는거 까지는 그렇다치더라도 ....... 이것도 이해가 도저히 안되지만 넘어가볼게요.

손실금을 돌려주는건 어떻게 가능할수있을까요.


소규모의 이름모를 회사도 아니가 나름 업력도 있고 이름도 알려진 회사들도 이런 이벤트를 적지않게 하는것 같은데요.

이걸 믿어야 하는건지 말아야 하는건지 ..............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2 BariStockS 2020.07.27 20:53
많은 LP를 보유한다면 스프레드는 낮출 수 있어요. ECN으로 말이죠...근데 ECN는 수수료를 받습니다. 스프레드는 제로에 가깝더라도 수수료까지 없는건 불가능한 것으로 생각되어지구요. 둘중하나는 받을 거예요..스프레드 또는 수수료....

손실금까지 돌려주는 아무리 브로커 입장에서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데요.....
3 fruit9 2020.07.27 22:17
저도 이해가 안되서 글써봤습니다.
찾아보면 이런업체들 생각보다 제법 있는것 같습니다.
이래놓고 중개만한다고 하니 참.........
M 관리자 2020.07.27 21:46
대형 브로커의 경우는 박리다매 방식으로 낮은 스프레드로 홍보하면서 많은 유저들을 유입하게 만듭니다.. 고객을 현혹하기 가장 눈에 띄는 요소 중 하나가 스프레드이기 때문이죠..
이때 낮은 스프레드로 제공되는 계좌를 ECN 으로 분류해 부르기도 합니다.( 각 업체들마다 고유의 이름이 있기도 합니다.)
ECN 계좌의 경우 스프레드 낮게.. 대신 랏당 커미션을 차감하는 방식이죠..
이렇게 가능한 이유는 브로커 내부적으로 buy와 sell 주문을 계산하여 남은 주문만 LP로 넘기는 방식을 취하기에 가능합니다..
이런 내부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보니..  ECN방식도 브로커가 개입하는 구조이기에 개인적으로는 100% 신뢰하기는 어렵다고 보긴 합니다..

최근 저도 여러 브로커로부터 홍보메일 같은 걸 받았는데..  이때 손실금 100% 보상 이벤트니 100% 충전 보너스니 하는 여러가지 보상 이벤트가 많더군요.  물론 대부분 출금이 바로 되는 보상들은 아닙니다.  1년 이상 유지하거나 혹은 최대 000랏 이상을 매매하거나 하는 조건이 있을 겁니다.

상식적으로 브로커들이 왜 이런걸 줄까요?  고객이 수익을 낼 리 없다는 확신때문이죠.. . 왜냐??  일정 수준의 증거금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추가 보너스로 인해 더 많은 랏수를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 리스크가 높은 매매를 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죠..
또한 손실을 100% 보상해준다는 기대감으로 신중한 매매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게 가능한 이유는 기본적으로 고객의 잃은 돈을 수익으로 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일 겁니다..  100% 확실하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특정업체들을 거론하면서 주의하라고 못해서 그렇지..  이런 업체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정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어도 보상이벤트 같은 것을 하는 업체만 피해도 반은 성공이죠..^^
2 BariStockS 2020.07.27 22:11
브로커사의 조작 없이도 대부분 고객은 손해를 본다라는 것이 그들의 생각이죠.

그래서 굳이 조작해서 명성같은거 떨구는 일은 안해도 된다는 것이 그들 생각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인간이 가진 탐욕이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수익이 나면 더 배팅하죠. 왜냐면 더 벌려고....리스크가 배가 된다는 것을 망각해버리죠.

잃어도 수익을 냈던 기억때문에 또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인간의 탐욕으로 부터 시작되는 것이기 브로커사는 몇몇 수익나는 유저 수익금 줘도 돈을 잃어주는 고객이 많기 때문에 손해 보지 않는다는 논리죠.

결국 트레이더의 최고 덕목은 탐욕을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3 fruit9 2020.07.27 22:19
탐욕을 다스릴수있는 능력 이거 명언이십니다.
매매를 잘하려고만하지 이걸 다스리려고 안하는게 손실의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그런걸 많은 브로커사들이 교묘하게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M 관리자 2020.07.28 09:41
정확히 보셨네요..  맞습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조작을 했었고,  실제 경험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그런 시도를 하는 경우는 별로 없구요.
언급한 것처럼 저런 이벤트해서 사람 모으고, 수익률 대회 같은 것으로 이목을 끕니다.
이런 대회는 당연히 잘 하는 사람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아시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상위 10%에 들어갈 겁니다. ^^
많은 유저들은 10위 안의 상위권에 포진한 트레이더들을 보면서 꿈을 키웁니다..
사실 저도 다를 것 없습니다.  우린 상위권에 들 수 있어...  라는 희망으로 도전하는 것이죠 ^^  저는 이걸 나쁘게 보지 않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스로 충분한 공부를 통해.. 감당 가능한 범위에서 투자에 도전하는 것.. 
가능성 있는 도전을 하는데 있어 적어도 반칙을 하는 업체에 이용 당하지 말아야 겠다라는 것이 포럼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트레이더의 최고 덕목은 탐욕을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이라 말씀에 적극 공감합니다!! 
5 푸르메 2020.07.29 10:17
보너스, 손실금 충당 등 이런 캐시백 이벤트하는 곳은 정상인 곳이 별로 없을 겁니다.
그들의 수익을 내주면서까지 하는 이유는 BariStockS 님 말씀처럼 다른 결국은 다른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을 쉐어하는 것이죠.
이런 이벤트 때문에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찾아오기 마련이니까요.
3 fruit9 2020.07.29 23:29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근데 너무 티나게 하는게 저한테는 너무 어색한데 이런데도 통할까 싶지만 많이들 이용하는가봅니다.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