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스프레드 관련 질문드립니다.

2 불량오리 16 1,547 2020.06.29 14:18

안녕하세요~


MT4포럼에서 추천받은 브로커를 통해 데모가 아닌 실계좌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스프레드는 약 3핍정도이며 buy포지션 진입시 -3핍적용되어 시작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sell포지션도 동일)


그러나 차트를 계속 보다보니 매수선 현재가와 거래화면상의 현재가격이 약 1.3~1.4핍정도로 차이가 나는데

혹시 제가 모르는 이중스프레드가 있는것인가요??



왜 차트상 현재가와 해당포지션 구입후 거래화면상의 현재가와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을때 캡쳐한것입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M 관리자 2020.06.29 15:22
꽤 자세히 보셨네요..^^
제 경험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차이의 대부분은 해당 브로커의 수수료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런 갭이  있는게 해당 브로커가 중개만 한다는 간접증거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브로커들은 개인대상으로 영업을 하기 위해 일종의 도매회사에서 호가를 받아와서 거기에 스프레드를 추가로 얹어서 소매하는 형태입니다..
이런 차이가 없으면 오히려 중개업체가 진짜 중개만 하는건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죠..
2 불량오리 2020.06.30 00:25
그렇다면 브로커들이 호가를 받아와서 거기에 추가 스프레드를 통해서 수익을 낸다고 보면 되는것이군요. 포지션 구입시 발생하는 스프레드 차이만 있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거군요.. 말씀하신 내용을 토대로 좀 더 찾아보니 조금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2 동백주인 2020.06.29 16:18
저도 브로커마다 스프레드 다르고, 수수료 다르고, 거래내역 표기가 일부 조금씩 다르고 해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데모로 충분히 연습하시고 감을 익히시고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자료를 보면 진입하면서 스프레드로 0.5핍, 청산시 수수료로 1.4핍을 감안하여 거래하셔야 하는데... 처음하시는 분은 멘탈관리가 좀 어려울 것 같아요..  그리고, 수수료는 청산후 마진에서 차감하는데, 위 브로커는 수수료가 청산값에 반영되는 방식인가 보네요... 그러면 제가 이해하기로는 스프레드가 1.9핍, 수수료 0 으로 이해됩니다. 암튼 브로커마다 조금씩 다르니 데모로 충분히 연습하셔서 감을 익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그나마 멘탈관리가 되어요...
2 불량오리 2020.06.30 00:30
아직 경험한지 얼마 안된지라 답변주신 내용을 조금 이해하기 어렵지만 곱씹어 생각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17 도협도성도신 2020.06.29 17:06
회사마다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데모는 걍 증거금얼만지 알아보는 용도로만 쓰셔야 되세용.
실계좌랑 데모계좌랑 스프레드가 같은 경우는 반도 안되는거 같더라구여.
경험이니 확실하다고 말할건 아닌데 암튼 제 경험상 그랬습니다.
원조님이 말씀하셨듯 실제 매매가 아닌 데모는 돈이 안들어가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서 학습효과도 너무 없다는 단점이 있죵.
소액이나마 실계좌로 연습해서 실제돈으로해야 학습효과가 있는건 정말 맞다고 생각합니다.
데모는 증거금 알아보는 용도, 연습은 실계좌~ 요렇게 이해하시는게 나을거 같아용.
2 불량오리 2020.06.30 00:34
도신님이 말씀하신 부분 공감합니다. 확실히 데모는 잠깐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짝만 보고 바로 소액이라도 실제돈으로 매매하는것과 차이가 있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
7 소미아빠 2020.06.29 17:53
정도의 차이지만 다 비슷한듯.  어차피 매매하는데 수수료 내야 하는데 스프레드로 대체되는거라 보면 됩니다.
국내선물이나 해외선물하다보면 별도의 수수료를 내야 하거든요. 그거랑 비슷한 개념인 듯 해요.  저도 처음에 익숙치 않았는데,  자꾸 하다보면 익숙해 질 꺼에요 ㅎㅎ
2 불량오리 2020.06.30 00:36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분이라 한번더 찾아보고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 정말 익숙치 않아서 불편하였는데 확실히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진게.. 시간이 답이였군요^^;
2 BariStockS 2020.06.29 20:29
우리가 해외여행갈때 환전을 하지요? 그때 보면 살때 가격과 팔때 가격이 다릅니다. 은행마다도 다른 경우가 있죠...이때 차이나는 금액은 은행의 수익입니다.
즉 브로커는 일종의 은행입니다.
우리가 브로커로 부터 환전을 하는 것이죠.
브로커들은 이때 수익이 발생합니다.
2 불량오리 2020.06.30 00:43
쉽게 설명을 내주셔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호가를 받아오는 브로커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추가스프레드를 통해 수익을 낸다는 것이죠. 그래서 캡쳐한 화면에서 현재가가 왜 차이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1 Greentea 2020.06.29 22:11
문제는 화면상에 표시되는 가격 또한 브로커마다 제가각이란 겁니다. 조작이 얼마든지 자기들 플랫폼에 맟쳐 꾸밀 수가 있어요. 어떤브로커는 현재가가1.0000원 이라면 또 어떤브로커는 1.0005원이 될 수 있는 겁니다. 매매시 스프레드로 차이가 나고 매매시에도 각 브로커의 거래소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니 정말 단 1달라 거래를 할지라도 어떤 브로커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손실이 될 수 있고, 수익이 될 수도 있어요. 정말 어이가 없죠.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브로커를 선택하지 마시고 직접 어디든 가입을 해서 많은 분들에게 물어보시고 오랜 노하우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 자문을 구하세요. 저도 너무 터무니 없다는것을 얼마전에 알았고, 두번다시는 누군가가 추천해주는 브로커는 가입하지 않을 겁니다. 조심 하세요...믿는 도끼에 발등 찍힙니다..
M 관리자 2020.06.29 23:30
fx 시장의 구조에 대해 알면 이해가 될 겁니다.. 
1:1 게시판에도 문의주신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글 남겼으니 참고해 보세요..
다른 분들도 보실 수 있도록 다시 설명드리자면..  어차피 브로커마다 가격은 다릅니다.  이건 시세를 조작하는게 아니고,  그들의 수익인 스프레드를 호가에 얹어서 개인 유저들에게 되파는 소매상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스프레드 싸다고 광고하고 레버리지 높게 준다고 광고하는게 의심스러운 겁니다.  그렇게 영상을 통해 강조했지만..  이런 말이 나오네요..
대부분의 브로커들이 도매상으로부터 호가를 받아와서 그들의 수익이 될 수 있는 스프레드를 얹어서 되파는 구조인데.. 이게 저렴하면.. 그들의 수익은 어디서 낼까요?  오히려 적절한 스프레드를 유지하고 있는 곳이 딴 생각없이 중개만 하는 정직한 업체일 수 있음을 생각하셔야 하는 겁니다..
1 Greentea 2020.06.30 03:22
그렇다면 한번 물어보겠습니다. 사진 첨부가 안되어 그러는데,  XXone 같은 브로커는 스프레드가 기본이 3-4핍입니다.
아니 메이저가 그렇다는 얘기고 마이너는 4-6핍 그리고 골드는 최하  7핍이 넘어갑니다.
매매 시작과 동시에 단타나 스캘핑하는 사람들은 바로 손절 타이밍입니다.  자꾸 정직한 업체, 중개만하는 업체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큰 업체들은 그렇다면 어떻게 운영울 하고 있을까요?  그 업체들도 사기집단 인가요?  전 오히려 이렇게
높은 수수료를 챙기는 업체가 더더욱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이것을 알고도 묵인한다면...대체 .....
M 관리자 2020.06.30 07:15
글쎄요..  큰 업체들이 사기집단이다라고 한 적은 없습니다..  그들은 박리다매 형태죠..  그렇게 생각하는게 자연스러울 겁니다..
증거는 없으니까요..
브로커의 수수료 산정은 그들의 정책입니다..
스프레드만으로 할 수도 있고..  스프레드는 조금 낮더라도 별도의 commision 을 책정하는 경우,
스왑이자로 책정하는 경우 등 다양하죠..

말씀하시는 메이저  업체라는 건 결국 광고 많이 해서 눈에 잘 띄는 업체일 겁니다..  박리다매 전략이니 자연스레 유저가 더 많겠죠?  그렇게 계속 저렴한 스프레드로 유지되는 것이라 뵵니다..

그리고 골드를 예로드셨는데..  사견이지만..  골드는 최근 수요가 폭증하며 가격이 오르다보니 들어오는 원가 자체도 비싼데..  터무니없게 낮은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또한 스켈핑은 본 포럼에서도 대단히 권하는 바도 아니고..  그것을 하고자 한다면 소위 ecn계좌나 제로 스프레드가 제공되는 브로커를 이용하는게 맞을겁니다..(물론 스프레드 없는 대신 별도의 commision 을 떼 갑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애초에 스프레드가 낮거나 없다고 하여 수익을 쉽게 낼 수 있는 그런 시장이 아니라는 겁니다..
브로커라 불리는 업체가 규모의 차이가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2,000여개는 될 겁니다..
그런 업체들 중에는 스프레드만으로 더 높은 곳도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곳을 보고나니 이렇게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말씀하셨던 오랜 노하우를 가지신 분께 문의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이 시장은 분명 매력적인 시장이니 심기일전 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1 Greentea 2020.06.30 11:52
메이저 업체가 아니라 종목중에 주종목을 얘기하는겁니다. major, minor... eurusd같은 주종목,  euraud 같은 부종목 등....
이런 메이저 종목에서 3-4핍, 마이너 종목에서는 4-6핍, 골드 xauusd같은경우 최하 7핍이상....단타나 스캘핑을 권하는 부분이 아니라고 하셨지만,
선물이라는 종목자체는 주식처럼 몇십일 몇달 끌고가는 그런 시장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로 하루진입후 하루로 마감을 해야하는
종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영상에서 물타기 등을 안내하고 있지만, 그건 개인 취향의 문제인거 같고, 처음 포렉스를 접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신중하게 브로커 선택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장하시는 바와 같이 이렇게 높은 스프레드가 제공이 된다는 사실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과연 알고 있을까요? 추천해주시는 브로커가?
3 선물인생 2020.06.30 13:34
두분이 주로 하시는 대화에 제가 끼어드는것 같아 적절한건 아닐것도 같지만 한말씀 드리자면요.
제가 이용중인 브로커는 L..... 입니다. 여기까지만 언급할께요. Greentea님이 말씀하시는 브로커는 아닙니다.
구글에서 forex ranking site 검색해보시면 수도없이 많은 업체들이 나옵니다.
저렴한 외환거래 이렇게만 해봐도 검색되는게 많습니다. 높은스프레드가 제공된다는 사실을 처음접하는분들이 모르고 있을거라는 말씀에는 동의가 힘듭니다. 왜냐면 스프레드가 뭔지 어느정도가 높고 낮은지 몰라도 진입하자마자 잡히는 마이너스금액때문에 모를수가 없거든요.
아무리 저렴한 브로커라도 한국에서 매매하던 분들이라면 비싸다고 느낄거에요. 그런이유로 저렴한 브로커나 브로커추천사이트를 검색하게 되고 저렴한 브로커를 가든지 아니면 그냥 사용하던 브로커를 계속 사용하든지 할겁니다. 어떤결정이든 나름의 이유가 있을겁니다.
제가 한것처럼요. 요즘 검색 안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기본 아니겠습니까.
말씀하셨듯 개인의 매매스타일이 개인의 취향문제고 비싼데를 사용하든 저렴한데를 사용하든 그것도 개인의 선택입니다.
직접적으로 스프레드를 언급하셧는데 제가 쓰는곳도 거의 비슷합니다. 약간 저렴하네요. 골드가 대략 6핍정도 되고 유달이도 2.5핍은 되니까.
대신 단점도 있습니다. 영어로만 소통해야되고 넷텔러스크릴 입출금만되고(수수료가 5%가 넘습니다) 출금도 3일이상은 걸리고...  얼마전에 비트코인입출금방법도 추가되었는데 이건 더비싼데다  워낙 사고가 많아서 그걸로 입출금하는건 망설여지고등등....
Greentea님이 편하게 느끼는 입출금방법, 본인의 매매스타일에 맞는 브로커를 찾으셔야 합니다. 이건 본인이 해야지 누가 해줄수없어요.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