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업체명 bcpgltd.com 조심 / MT5 사기가 더 교묘해진듯요. 제 경험담입니다. 참고하세요

1 솔바람 18 5,910 2020.04.22 12:42

사실, 저는 지금도 이게 사기가 맞나하고 믿기지 않은 상태입니다만, 여러분들이 쓰신 글과 그 진행상황이 흡사해서 우선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좀 상세하게 사기치는 과정을 쓰겠습니다. 

데이톡이라는 채팅앱을 통해 알게되었고요, 대뜸 친구하자면서 영어를 잘 못하니 라인톡으로 유도, 2~3일 정도를 그냥

외국인 친구 사귀듯 사진도 주고 받고 일상적인 대화를 하며 지냈습니다. 


a80f10d65ed15930f99bbfc0aa5c7dfb_1587538
 

여자 채팅앱 대화명은 : tinling888    이름은 안나 安娜 


본인은 부동산그룹 영업매니저인데 아빠가 거기 사장이라고 하면서 은근 '부'를 과시하기도 하고 해서 사실 사진도 그렇고

그 얘기들도 반신반의 했습니다. 벤틀리로고가 새겨진 핸들이 찍힌 운전 동영상이라던지, 명품가방을 들고 있는 사진이라던지.

이게 진짜 부자라서 자랑하는건지, 하는 의구심이 들더군요. 


a80f10d65ed15930f99bbfc0aa5c7dfb_1587538
 

한국에 오고싶다 만나고 싶다 어쩌구 해서 그래 한번 만나자 얼굴 좀 보자 했는데, 

대뜸 라인톡으로 영상통화를 걸어왔고, 사실 그대로의 실물 얼굴과 단아해 보이는 이미지에 몇마디 나누고 정신없이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게 크더군요. 실물을 보고 나니 와! 진짜 친구를 사귀게 된건가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그리고나서부터는 본인 헬스다닌다는 사진, 백화점에서 명품옷들 입어보는 사진 등등 자신이 부자라는 것을 과시하였지만, 저는 처음과는 달리 의심이 많이 누그러지고 진짜 부자라서 그렇게 자랑질이 몸에 배여서 그런가보다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4일째 정도 되니까 투자그래프 사진을 보내면서 본인은 재미삼아 부업처럼 외환투자를 하는데, 미국에서 공부하고 온

금융전문가 선생님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하고 정보를 받아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얘기를 합니다.

MT5도 그렇게 깔아보라고 권유도 하고, 데모버전 공부도 시켜주고요.  그리고 하루에 두번 정도 오후 4~5시, 그리고 퇴근후 오후 9~10시쯤에 항상 선생님한테서 정보가 오니 시키는대로 사고 팔고를 해보라합니다... 그때 마다 잘 됩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이건 재미삼아 하는 것이니 너도 큰돈 말고 조금씩 해보라고 하면서 절대 욕심을 내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고급 정보를 왜 나한테 알려주지? 아무리 우리가 친해졌다고 인정한다해도 이렇게 쉽게 알려줄수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구글에 '메타트레이드사기'라고 그냥 검색해봤고, 그 때 이 사이트의 여러가지 글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VOW 그룹에 대한 글도 보고, 채팅으로 만났다는 얘기, 삼촌을 소개시켰다, 지급을 안해준다 등등 그래서 저도 의심은 했지만,

설마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사기당했다는 글 어디에도 실물을 보여준다는 얘기도 없었고, 또 이 여성은 절대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하면서 부업삼아 돈을 조금 투자해보라고 하는 거였으니까요.


왜냐하면, 하루에 두세시간 이상을 채팅을 할 정도로 거의 푹 빠져있었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다가, 모의투자에서 제가 수익을 잘 내는 걸(저들이 만들어준건가 아닌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보면서 저보고 실제계좌를 만들어서

이제 투자를 서서히 해보면 좋을거 같다고 얘기합니다. 그러면서 매니저의 라인톡 아이디를 줍니다.


매니저의 라인톡 아이디 :  zhaojingli888  


그렇게 소개하고도 몇일을 별 말없이 지나고 나더니, 우연찮게 제 개인 여윳돈 얘기를 주고받다 자연스레 매니저에게 연락안해봤냐고 하더니, 얼른 해서 여유자금을 조금씩이라도 매일 매일 투자하다보면 몇십만원씩이라도 매일 벌수있지 않겠냐며 부추깁니다.

저도 여길 들락날락 하면서 좀 알아보잔 생각에 매니저랑 대화를 합니다.

매니저가 이곳에 가서 계정을 등록하고 계좌를 만들라고 합니다   


매니저가 알려준 곳.  http://www.bcpgltd.com 

 

들어가보면 그럴듯한 홈페이지인데, 그룹 내 전화번호나 그런건 없고, 본사 주소도 영국으로 되어있습니다.

영국주소로 검색하고 조사좀 했더니, 2018년 6월에 만들어진 회산데 만들자마자 휴면회사라고 뜹니다.

매니저에게 슬쩍 물으니 자신들은 홍콩지사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홍콩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언제든지 방문해도 된답니다.

알려진 주소는 홍콩 은행 본사가 있는 건물입니다. 그러나, 회사명은 검색상으로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좀더 뒤지니까 똑같은 홈페이지인데 다른 이름으로 된 사이트도 나옵니다... 아마도 이름을 바꿔가며 같은 사이트로 사기를 치는 거 같습니다. (근데 가짜 사이튼지 확인은 무엇으로 할수있을까요?)


그리고, 입금을 할거라면 자신이 계좌를 알려주겠다면서 라인톡으로 그 상세내역을 보내줍니다.

항목은 금융당국에 외환유출로 걸릴수 있으니 보조금이나 다른 명칭으로 해서 입금하라고 상세히 안내합니다.


그사이, 여자는 매니저랑 얘기했냐며 묻기 시작하고, 내가 돈이 없어서 입금을 못한다 했더니, 이 좋은기회를 놓치려고 하느냐,

빌려서라도 투자를 하면 바로 돈을 불릴수 있는데 왜 이리 답답하냐 하면서 채근을 하다가 내가 빌려서 투자는 안한다고 했더니

자신감도 없는 사람이었냐며 실망했다면서 막 뭐라 하다가, 제가 부업처럼 투자하는거 라면서 ? 라고 말하니까 그래 그럼 니가

알아서 하는거니 잘 알아서 하라고 하면서 실물 투자를 하기 전까지는 선생님의 정보도 주지 않겠다고 합니다. ( 사실 이부분에서 이곳에 어떤 분이 쓰신 글을 이들이 읽고 있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떤분이 그 정보를 이용해서 역으로 돈을 벌었다고 햇으니까요.)


일단 여기까지 진행된 상황이구요. 금요일까지 돈을 마련해서 투자할거라고는 해둔채로 아직 관계를 끊지는 않고 있습니다.

원유가격이 급락하고 있지만, 곧 되살아날거니 거기에 투자해야하니 얼른 입금하라는 문자가 어제 왔습니다.


그런데, 이거 진짜 사기겠지요? 전 아직도 긴가민가 합니다.

심지어는 그래서, 믿을만한 브로커를 통해 실계좌를 만든뒤, 그들의 정보를 한번 이용해서 투자를 해서 확인해볼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일단 그쪽에 입금은 절대 안할생각이긴 한데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련 채팅창이나 입금은행 자료등 여러가지를 캡처해두었으나, 여기서는 2장밖에 올릴수가 없어서 못올리고 있네요.

혹시 필요하시면 방법알려주시면 여러가지 캡쳐내용 올리겠습니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3 티티 2020.04.22 13:55
안녕하세요 안당하셔서 다행입니다. 저도 사기인거 알면서 전화통화도 했는데 어짜피 사기인것은 잘 아시니 따로 이야기 하지는 않을께요!
저도 이런 사기 통해서 이 포럼 알게 되고 MT4에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커뮤니티에 메타 트레이더 가시면 원조님의 동영상이 있는데 동영상들 여러번 반복해서 보면서 100달러로 여러번 테스트도 해보면서 공부하다가 저번주 목요일부터 1000달러로 제대로 시작 하고 있어요.
MT4 자체는 장점이 진짜 많은거 같아요. 양방향 매매라던지 수량도 개별로 가지고 있는것도 맘에 들고 소수점 랏수도 부담이 덜하구요. 저는 주식은 해보지 않았지만, 하루 한시간 휴장이 있더라구요?(통화쌍이나 골드 기준) 암튼 데모계좌보다는 소액이라도 하셔서 원조님 영상과 다른분들 매매일지 보시면서 충분히 연습하시고 실투자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브로커는 관리자님께 문의나 쪽지로 한번 문의 해보셔요!
12 나르다 2020.04.22 13:59
고민할거 없죠.
이미 아시잖아요?  트레이딩 하는 사람이라면 직접 브로커 알아보거나 추천을 요청하거나 합니다.
트레이더라면 저런 사람에게 추천받을 이유가 없어요.
MT4라는 거 이 여자때문에 처음 알게 된거죠?
그럼 저들의 목적은 뻔하잖아요 ^^
조금만 아시면 속지 않을텐데.  몰라서 속는거죠.  뭐 ㅎ
솔바람님은 다행히 검색해서 알게되신거구요
10 12point 2020.04.22 14:25
100 % 사기입니다  진짜 짱깨새끼들  또 개떡같은 사이트하나 파놓고 진짜. ㅡㅡ  미개하고 거지같은 중국년놈들 상종도 하지마세요.

그리고 아직 정신 덜 차리신거 같아서  강하게 한마디합니다.

님,  님이 특별한 존재도아니고  미쳤다고  공짜로 돈버는 정보를 가르쳐줍니까?? 그것도 뭐 가족도 아니고  생판 모르고 이상한 앱으로 만난... 그것도 중국년을 진심을 믿습니까??    아무리 실물보여줘도..  실제 고단수 사기꾼들도  철판깔고 다줄꺼처럼 공개해요...  이희진만 봐도 알수있듯이  부를 과시하고  정보준다하고  기타등등..

정신차리세요.  왜 다들  세상진리를 모르는지...  세상에 공짜가 어딨습니까??????????  그리 따지자면 지금쯤  재벌아닌 사람없겠죠??

본질적으로 해외선물이나 외환거래 등등은 제로섬 게임입니다.. 주식이랑 틀려요.  누군가 돈을 잃어야 내가 돈을 따는구조입니다.

해외 사이트에서는 심지어  이렇게 당하시는분들보고  우스겟소리로,    유동성 공급자라고 부릅니다..  지들 현금흐르는데 보태준다고...

제발 정신차리세요....    아직도 긴가민가 하실 필요없이... 이건 100%퍼 사기입니다.
10 12point 2020.04.22 14:30
처음에는 사기당하시는 분들보고  안쓰럽고  참 마음아팠는데....계속해서  속출되는거보면    기본적으로    본인이 운이 좋다고생각해서( 돈 벌어줄 고급정보) 를 얻었다고 자부하다가  세상 날로  돈벌려고  따라하다가  결국엔  돈 다잃고 사기당했다고  글들 올리더라구요... 심지어 얼마전에는  개인적으로 메일까지 왔습니다..

저런데에 사기걸려서  피같은돈 다 날리면  다시는 못찾아요..  제가  호주에 거주합니다만,  여기에  정부기관 세무쪽( 돈세탁등등 잡아내는부서)  다니는애한테 물어보니 저런 짱깨 놈들은  돈을 받아도  여러 해외  페이퍼컴퍼니  계좌로  수십번  돈세탁 굴려서  잡아내기도 힘들대요.  은행에서도 못추적한답니다..

심지어 주소도  무슨 P.O box 로 해놔서  잡을수가없습니다.

아주  역겹고 미친 짱깨새끼들  한국인들을 우숩게아는지  별 개떡같은 얼굴반반한 애들로 일부러 미인계 활용해서  님 돈 탈탈 털어먹을려고 하는겁니다.


제가  단언하건데,

만약에  만불 입금하시면  처음  몇일간은  돈 벌게해줄겁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한번에 돈 다 잃게만들어서,  실수했다 등등  한뒤에  더 큰 돈 입금하라고 이번엔 확실하다고  할껍니다.  제가 장담하겠습니다.  그러다가  돈뺸다하면  별에별 핑계대고 ,  회사  계좌부서에 연락해라 등등  서로 미루다가 흐지부지 하다가  연락 두절되고... 참..


진짜 중공 짱꺠놈들은 인종청소해야합니다.  싹다 잡아다 학살해야 정신차리지..
1 솔바람 2020.04.22 14:37
넵 답변들 감사합니다. 사긴줄 알긴 알았어도, 아니길 바라는 마음이었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절대 속지말아야죠.
여튼 여러분들의 따끔한 조언 감사히 잘 받겠습니다.
제대로 된 브로커는 어떻게 찾을수 있는지요? 그게 궁금한데. 제가 초보다 보니 찾는 방법을 관리자님이나 여러분께서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12point 2020.04.22 14:43
진짜 천만 다행입니다 ㅜㅜ  저 중공년은  그냥 차단하세요..  앞으로 몇일 계속해서  막 사진보내고 원맨쇼 할껍니다..

제대로 된 브로커는 우선 운영자 분께서 추천하시는 곳들 이용하는 것도 좋을껍니다.. 만일 국내(한국)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해외에 계시다면 저도 추천은 해 드릴 수있습니다.
10 12point 2020.04.22 14:49
제가 말이 거칠었어서 너무 죄송합니다..하지만 진심으로 걱정되고 마음아파서 조금 강하게 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정말 다행히도 돈 입금않하셨다니.  앞으로 성투 하길 바라겠습니다.
10 12point 2020.04.22 14:42
마지막으로  사기당하셨거나  사기당하실분들이 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런말 해서 밉겠지만...저는 조금이라도 정신차리길 바라면서 적습니다.


사기꾼들이  정보줘서 돈벌게 해준다고할떄,.. 제발  거짓사진에 농락당하지말고  딱 한번 생각만해보십시오...    내가 뭐 얼마나 특출나고 특별하기에  이 세상에서 공짜로 따라만하면 돈벌게 해줄까? 그것도 아무런 댓가 없이???? 


그럴 사람이 세상에 존재나 할까요??   


제가 느끼는 요새 사회문제점이  경제가 힘들어서 다들 돈 벌고 싶은 욕구야 당연하지만...  특히 요세는  노력없이 돈을 손쉽게 거머쥐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부쩍늘어나서...  이런  사회적 현상때문에    저런 개떡같은 중국 놈들  사기가 급증한거 같습니다..    오로지  자기가 흘린 땀으로 번돈이 정직하고 사실인거고  자기가 고뇌하여 투자해서 번 돈만이  진짜 돈입니다...  아 물론 남들이하는 정보들을 충고론 받아 들일수있겠으나... 

저렇게  허영심을 부축여서  부를 과시하며  미인계를 통해  사귈껏처럼  교모하게 사람 심리 자극해서  돈을  떠먹여줄껏처럼 하는 행동들...

진자하게 의심해볼만 합니다..

같은 뜨거운 피 섞인 한국인으로써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M 관리자 2020.04.22 15:43
12point 님의 뜨거운 열정을 잘 봤습니다..^^  제가 다 감사하네요..
사실.. 이런 놈들이 여전히 활개치고 있다는게 짜증납니다..  우리 같은 사람도 도매급으로 같이 취급받는 느낌이랄까...ㅎㅎ
그래서 이런 놈들 공개하여 혹시라도 검색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이라도 피할 수 있기를 바라는 스캠업체 공개를 시작했습니다..

해당 사이트 도메인 주소가 만들어진 것도 1개월 남짓 된 듯 합니다..ㅎㅎ  아마도 그전에 다른 업체명으로 해먹고..  다시 업체명 바꿔서 작업하고 다니는 듯 합니다..

솔바람님..  글 수정하셔서.. 제목에 업체명을 꼭 넣어주세요..  새로운 업체명이니 많은 분들이 검색하여 당하지 않도록 공지로 올리겠습니다..
M 관리자 2020.04.22 15:53
참고로 사진을 더 올리고 싶으시면..  글쓰기(수정)을 하실 때 오른쪽 위에 있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사진은 원하시는 만큼.. 추가가 가능합니다..^^
3 티티 2020.04.22 16:32
12 POINT님 마음이 잘 느껴지네요 ㅋㅋ 부디 많은사람들이 사기 당하기 전에 저희 포럼에 글들 보고 안당하셨으면 좋겠네요..!
알면서도 당하는게 사기이니까요..
17 도협도성도신 2020.04.22 18:42
으이구 ....... 당근 사기져. 왜 그런 좋은 정보를 님한테만 주겠어요.
그런걸 믿는다는 마음이 있으면 그 마음만 가지고도 당하는거에요.
돈입금 안하셔서 천만다행이고 이런 사이트 만들어서 검색하면 미리 관련내용 알수있게 게시해둔 관리자님한테 감사하세욧.
머리가 땅에 닿도록 절해도 한참 모자랍니다.
이거에 당해서 패가망신하고 전재산 날렸다는 사람들 여기 한둘 아니에요.
그런글 꽤 많음. 솔바람님은 정말 운좋으신겁니다.
3 ESSEM 2020.04.22 20:57
하... 아직도 이런 사기가 많네요 ㅠㅠ 진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ddvvfvv 2020.05.07 21:21
지금 저도 위와 비슷한 입장에 왔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최근에 생겨서 라인으로 연락 주고 받으면서 자신의 재력을 은근히 알려주면서(홍콩에서 옷가계3곳을 하고있다)자기 삼촌이 증권가쪽에 있어서 자신한테 확실한곳만 알려준다 라고 하면서 자기는 재력이 충분하다 라고 어필을 많이했는데 오늘 갑자기 mt4 어플을 알려주면서 자기가 사용하는 홈페이지로 계좌 연동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개인정보 들어가고 계좌도 연동하니깐 확실히 알아보고 할라고하는데 이렇게 "사기" 라고 글 적혀있네요........
그럼 저 역시 사기 당할뻔 한거 맞나요?.....
M 관리자 2020.05.08 09:09
당할 뻔 하셨습니다.. 
회원님과 같이..  검색이라도 하시는 분들이 본 포럼의 글들이라도 보실 수 있도록 이렇게 공지하고 있는 겁니다..
앞으로도 이런 류의 사기행각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
2 kaisarMvP 2020.05.08 09:09
동일합니다. 심지어 속인행동이 저랑 동일하네요.. 옷가계한다면거 옷가게가 잘안되니 삼촌의 금애널리스트라고해서 속인거까지 동일하네요.. 최근 그년 사진이 완전히 바뀐것을 보고 저와 동일하게 속인듯싶어요..
1 센바쌈바 2020.08.14 13:13
저도 연락 중인 여자가 있는데 어제부터 데모로 진행하고 있어요.그런데  연락하는 또 다른 중국애한테 mt4 얘기 하니깐 사기라고 하더군요. 자기도 큰돈 사기 당했다고, 그래서 검색해서 여기 꺼뮤니티까지 왔네요.정신 바짝 차리고 있어야 겠어요
1 나만길 2021.01.18 17:08
저도 비슷합니다...인출할때 수수료 넣으라고 하는데..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