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MT5 사기에 조심하세요.(gold8services)

1 불시착 25 16,790 2020.03.19 21:36

저는 솔직히 FX거래에 관심도 없고, 이 포럼에 가입할 생각도 없었으나,

단지 사기 피해를 막고자하는 일념하에 이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MT5 공식 홈페이지에 신고해 적절한 조치를 하고싶었으나,

사기접수 게시판은 커녕 그 흔한 고객 문의 이메일 조차없었습니다.

(파키스탄 지점의 이메일이 딱하나 있기는 한데 영 미덥지 않네요.)

솔직히 본사에서도 불법을 묵인하는게 아닌지하는 의심마저 듭니다.


간단히 사기의 전말을 말씀드리면,

언어교환 목적으로 Tinder라는 어플을 이용하게 됐고, 그곳에서 홍콩에 거주중인(본인주장) 중국 여성과 매칭이 됐습니다.

거의 일주일 가까이를 MT5 관련 이야기는 일절 없이, 각자 서로의 일상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은근슬쩍 본인의 재력을 과시하기도 하고, 조만간 한국엘 방문한다며 만남을 기획하거나, 마음이 있는척 기대감 부여를 아주 적절하게 시전합니다.

그렇게 매우 충분한 밑밥을 뿌린 후 자기 가족중에 외환거래를 하는 사람이 있다며, 실시간으로 본인의 거래내역을 소개하며,

차트등을 보여주고, 수익 내역을 인증합니다.

마침내 MT5를 소개하고, 어떤 링크를 보내더니 해당 싸이트에 가입을 해야 자신의 가족이 주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며, 사기를 시전합니다. 

보통의 사기라면 이 시점에서 정신이 들게 마련이지만, 브로커가 필요한 MT5 시스템상 저는 이 시점에서 조차도 사기를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평소 투자에 밝은 편이라, 그 여성이 인증목적으로 보낸 매수가와 시간이 맞지 않음을 알아챗고,

금전적 손실은 없었습니다만, 충격은 상당했습니다.

(만일 그 조차도 포토샵등을 통해 조금만 더 정교하게 속였다면, 깜빡 당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렇게 짧은 글로 보면, 왠 멍청한 놈이 속아놓고는 하소연한다 하시겠지만,

(솔직히 저같아도 그랫을것 같습니다만,)

이거 정말 사기란걸 알아채기 쉽지 않습니다.


인당 얼마나 털어먹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한사람을 속여먹기위해 얼마나 정성들여 접근을 하는지 알야할 것 같습니다.


여기 있는 분들이야 이미 메타트레이더 유저이실테니 추가로 속을일은 없으시겠습니다만,

적어도 주변분들 피해가 없도록 이러한 사기 사례에 대해 널리 알려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여기 관리자라면 조치할 방법이 있나 싶어, 그 여성이 보낸 브로커(?) 싸이트 주소도 첨부합니다.

http://user.gold8services.com/signup/C3975014-A01 


경제도 어려운데, 사기까지 당하고 살지는 맙시다.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17 도협도성도신 2020.03.20 01:23
불시착님이야 그런쪽을 아니까 사기를 안당하셨지만 여기포럼에 오신분들은 안타깝게도 당하기전이 아닌 당하고 나서 오시는 분들이 많아여..
당하기전에 검색을 통해서 미리 알아봤더라면 좋지만 사람이라는건 당하기전이 아니라 당하고 나서 수습할때 열심인게 어쩔수없는것 같더라구여.
같은 경우는 아니지만 저도 암호화폐쪽에서 조금은 비슷한 경우를 경험해서 남의일 같지 않습니다.
요즘같이 어렵고 힘든때는 당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 같아서 걱정도 됩니다.
M 관리자 2020.03.20 09:57
동일한 업체에 대한 사기피해사례가 최근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먼저.. 피해를 당하지 않으셔서 너무 다행입니다.
용기를 내서 이렇게 공개적으로 올려주신 만큼.. 여러 사람들이 보게 하기 위해서 작성하신 글일테니..  게시글 제목을 일부 수정하여 제목에 해당 업체를 노출하여 더 적극적으로 공개할 수 있도록 공지글로 등록 하겠습니다.
만약.. 불편하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공지글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여러 회원님들이 보실테니..  알려드립니다..
메신저 등에서 표시되는 "MT Service Center"  이런건..  공식적으로 없습니다..  메신저 등에서 이런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여성들은 모두 스캠업체와 한패거리입니다..

MT4 혹은 MT5는 Metaqoutes 라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만든 것으로 금융회사가 아닙니다.    주식을 매매하려면 HTS가 필요하고..  HTS를 증권사에서 제공하죠..  그러나 HTS를 증권사에서 직접 만든느건 아닐 겁니다.
그것과 마찬가지죠.    그들은 금융회사를 검증하지는 않습니다.  이용료만 잘 내면 사용하게 하는거고..  금융회사의 관리감독은 그 회사가 속한 국가에서 하는 겁니다..  그래도 조금 아쉬움은 있긴 합니다..

원래 이쪽으로 관심이 있던 유저분들은 그래도 선별할 수 있겠으나.. 그렇지 못한 문외한이나 완전 초보분들은 이 정도 스케일로 속인다고는 상상도 못할 겁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가짜가 더 진짜같거든요..^^;
 
더 이상 이런 피해를 당하시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
3 선물인생 2020.03.20 11:15
가입한지가 얼마 안된 신입이지만 포럼 대충 둘러보니 님과같은분들 적지 않더군요.
저들이 얼마나 치밀하게 기획하고 사람들 홀리는지 알겠습니다.
나쁘다기보다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정도.
저 나쁜것들을 기분대로 족치지 못하는 현실과 법이 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1 백곰발바닥 2020.03.22 16:22
저는 이 사이트를 알게되서 피해를 보지않게 되었습니다.
이런 글은 굉장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은 브로커를 소개받았습니다.
전 소액으로 살짝 넣었다가 은행에서 입금취소 방식으로 다시 돈을 돌려받아 아무런 피해가 없이 끝났습니다.
M 관리자 2020.03.23 10:17
다행입니다.. ^^  회원님처럼..  당하기 전에 검색이라도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꼭 보시라고.. 명백하게 스캠업체인 경우는 본 포럼에서도 업체명을 공개해버리고 공지글로 게시하여 회원이 아니어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발 더 이상 피해자분들이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1 백곰발바닥 2020.03.22 16:34
제가 알아낸 것은 XHFX Market Limited 라는 거래상에 피해사례가 있다면 GOLD8 거래상도 똑같을 것입니다.
두 회사는 같은 위치이며 CEO또한 같은 사람입니다. XHFX Market Limited 거래상이 활동을 중단 후 GOLD8이 생겨났습니다.
1 Greentea 2020.03.24 14:11
정확히 어떤 사기를 당했다고 하시는건지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Gold8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선물 지표가 사기란는건지,  아니면 중간 브로커가 속인다는건지 내용 이해가 잘 안됩니다.  부탁드립니다.
M 관리자 2020.03.24 15:35
한마디로..  회원님돈 사기치는 것이죠..  그 진행과정을 대략 살펴보면.. 아래 내용으로 요약됩니다..

1.채팅앱 같은 걸로 누군가(여성)와 소통 ( 그녀의 거주지는 홍콩, 중국 혹은 동남아시아 )
2.조금 친해지면 MT4 혹은 MT5로 수익낸걸 캡처하여 보여줍니다.
3.그녀의 추천으로 특정업체의 계좌를 개설 / 그녀 혹은 그녀의 지인(금융관련종사자 혹은 고위관료)에게 정보를 받아서 진입시점 등 매매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줌
4.수익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일정 금액 이상 입금해야 한다는 권유에 입금하고 손실을 보거나 이익을 보더라도 출금을 안해주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간혹 손실이 나면 그녀가 대신 어느 정도 입금해주고 회원에게도 입금하라 권유합니다.( 가짜임..)
5.입금후 매매하다가 다시 손실 혹은 수익이 나도 출금요청하면 안해줌.
6.뒤늦게 이걸 알고 난 뒤.. 관련 내용 검색하다가 본 포럼을 알게되어 도움을 요청합니다.
1 Greentea 2020.03.24 16:49
출금을 안해준다는 말은 그 특정업체가 타인의 계좌를 동결시킨다는 것인가요?  그게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만약 그렇다면,  업체 Gold8업체는 형사고발감일턴데,  심각하네요.
M 관리자 2020.03.24 17:26
채팅앱으로 연결된 사람과 브로커는 같은 일당으로 보입니다.
형사고발?  해외에 있는 업체를 신고하여 사법적 절차를 진행하기도 어렵거니와 대부분의 회원들이 직접 돈을 입금한 상황이라..  이게 보이스피싱도 아니고.. 그냥 경제사기로 보니.. 이걸 증빙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죠..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도 증빙하기도 어려울 겁니다..;;  그래서 애초에 이용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죠..
1 ysg10 2020.03.31 21:23
댓글내용 확인
M 관리자 2020.04.01 09:49
★★★★★★★★ 동일한 업체에게 최근  피해를 입은 회원님 사례들입니다.  아래 글도 참고해 보세요★★★★★★★★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freeboard&wr_id=6901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freeboard&wr_id=6893

          ☞ http://mt4userforum.com/bbs/board.php?bo_table=freeboard&wr_id=7148 ( 그들이 보여주는 사진도 첨부됨 )
1 하나친구 2020.04.10 17:49
저도 사기를 당할뻔 했다가 계좌만 개설하고 입금을 안했습니다 포럼에 내용을 확인안했다간 큰일날뻔 했습니다 전 사기꾼 여자가 가르쳐준 시간과 방법으로 mt5 demo 실시간투자해서 5일만에 162000불 수익을 냈습니다 누구나 속을수밖에 없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여자와 위쳇으로 톡을하는데 포르쉐를 산다고 사진을 올렸네요  그리고 서서담당자란 인물이 한국 브로커앞 계좌로 입금시켜달라고 위쳇으로 문자오네요
절대 사기입니다 현혹되지마세요
1 하나친구 2020.04.10 17:54
사기치는 여자사진을 올려도 될까요~~
위쳇에 지금 포르쉐 매장에서 차를 사려고 하네요
사기친 돈으로 차를 사고 피해자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어야 되는건지 ~~
M 관리자 2020.04.14 17:35
이 글 확인은 좀 늦었네요.. 그래도 답변을 드리자면..  알고 계시는 여자 사진은 아마도 그 사람의 SNS에서 나온 프로필 사진이겠죠?
이게 도용된 것일 수도 있어서..  사진은 안 올리는게 좋겠습니다.  그 분도 피해자일 수도 있거든요 ^^
아쉽게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부분과 보다 적극적으로 저놈들을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현실적으로 없습니다ㅠㅠ
1 규규 2020.04.14 17:13
해당 URL 같은주소 여성분께 받았습니다 혹시나해서 캡처랑 차트 비교하는데 너무 내려가는 차트인데 올라갔다고 이득봤다 그러네요. 수치도 뭔가 안맞고. 하루에 3400달러 땄따 이틀위에 3500달러 땃따 인증보내는데 의심의심. 벤츠타는거 자랑하던데 싼거라고 하는데 뭔가 이런 물밑작업이 너도 이런거 금방뽑아, 힘들게 살았자나 느낌이라 일반 직장인들이나 그 밑에는 잘 걸릴 듯한 말들로 꼬시는거 같아요. 일상이야기 1주 하다가. 위 분이랑 똑같은 처음부터의 전개. 해당 여성은 LiHong이라 소개합니다. 소홍이라 부르나봐요. MT5 서비스 라인 아이디 알려주고 거기서 충전해라고 하는데 그런부분이 더욱 의심스러워서 포럼을 찾게 됬어요. 1000달러가 최소 입금이라는데 금을 사려면 2000달러는 있어야 합니다. 말이 되지 않는 상황 처럼보이네요. 하하. 틴더에선 이름이 Hong입니다. 홍콩 조심하세용
M 관리자 2020.04.14 17:38
정말 다행입니다..^^  본 포럼의 공지글로 올린 이유가 회원님과 같은 분들이 검색을 통해 해당 업체가 사기임을 인지하는 겁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1 쟈일리툴 2020.04.20 19:53
동일한 방법으로 사기를 당했습니다... 지금 같은 서버에 30000달러 정도가 묵여 있는데 출금할 방법이 없을까요?
1 하나친구 2020.04.28 23:44
저는 최소금액이 처음에는 2만불이었다가 1만불입금이면 된다고 하네요. 인터넷상에 gold8이 사기업체로 안좋게 나오는데 투자하기 실타고하니 자기가 돈을 대신투자해준다고 하고 그래도 안하고하니 1만불을 그냥주겠다라고 하는둥 사기방법이 끝도없습니다 저도 한달 수익이 517만불까지 올랐었습니다 데모프로그램이지만 상대편이 매도 매수시점 가르쳐주는거랑 다른 사이트 오르는거랑 비교했을때 맞는부분도 조금있지만 편차가 굉장히 큰편입니다 절대 속지마시길 바랍니다
1 투자전공부공부 2021.02.01 15:57
와~ 이 포럼이 절 살렸네요...
가입 전에 뭔가 이상해서.......관련 어플 사용법 검색하다가
관련 사기글 찾게되고  전 다행이....당하기 전에 이 포럼을 알았네요...
이제 포럼 가입했으니 차분히 공부하면서 포럼 활동할게요!!
감사합니다!
1 말린개구리 2021.04.13 23:13
Mt5에서 적자가 나면, 그 금액을 메꾸어야 하나요?
기소되니어쩌니 하던데 정말인가요??
M 관리자 2021.04.14 08:32
안타깝네요.. 이미 입금하여 당한 상황이신거 같은데..    어차피 사기치는 놈들인데..  고소를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고소하면 당사자인 그놈들도 볼 수 있을테니..
그런거 없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실제 트레이딩을 한 거라면 주식에서 반대매매한 것처럼 돈을 갚아야 하는게 이론적으로 맞습니다만..  이건 정상적인 업체에서도 대형 기관거래 대상자 이외에 개인 유저에게는 특별히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시 동일한 계좌로 입금을 하면 마이너스 된 금액 차감하고 반영되니 주의를 하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런 스캠업체에서 그런 말한 건 믿을 필요없습니다.  한번 더 등쳐먹겠다는 얘기니까요..
1 런런 2021.05.23 22:45
저도 미프에서 최근에 겪었는데요. 입금까진 안해서 금전적 피해는 없지만 사이트를 가입까진 해버려서 가입하는 과정에서 신분증 사진을 올려버렸는데, 상세주소와 주요정보는 가렸지만 대강의 주소는 남아버려서요. 큰걱정은 아니지만 괜히 꺼림직하네요. 피해는 없을까요? 그리고 이 사이트를 신고하려면 어디다 신고해야되나요? 저의 브로커는 dentonsfinancial이었습니다
1 mtiem 2022.12.01 23:37
저도 당했네요. 제 기준으로 상당히 많이 당했습니다. 그전에 나름 찾아봤지만, 이 곳을 못 찾아서 사기를 당했네요. 카드도 사용 중지 해야겠습니다. 이틀만 빨리 알았어도. 그냥 잊어야겠네요. 에효... 그나저나 개인정보가 좀 걱정인데. 어떻게 해야하나...
MT5 어플도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혹시 삭제하셨나요?
1 mt5피해자 02.22 17:27
mt5 사기를 당한 피해자입니다...아쉽게도 이런부분의 정보를 늦게서나마 보게되었군요.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