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기존에 해외선물을 조금 했었는데. 차이가 많을까요?

3 은행나무 4 1,614 2019.10.31 10:21


한동안 이런 저런 글을 살피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해외선물을 조금 했었는데,  비슷한 종목도 있고 없는 것도 있고, 증거금 차이도 있고,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고 그러네요.

저처럼 해외선물하다가 온 사람들이 주의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M 관리자 2019.10.31 10:46
해외선물은 말 그대로 선물이구요.  메타4에서 선택하는 종목들은 현물도 있고 선물도 일부 있습니다.
비슷한 종목의 경우는 차트 움직임에 있어서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메타4를 이용할 때 사용하게 되는 브로커에서는 스프레드로 인한 차이 이외에 랏당(계약당) 수수료는 없는데 반해..  해외선물은 랏당 수수료가 별도로 있죠.  더불어 매매가능한 시간대와 알고 계시는 최소증거금의 차이, 최대로 진입할 수 있는 계약 단위, 종목별로 보유할 수 있는 만기 등..  차이가 많습니다.
해외선물을 이용하다가 메타4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많은 장점에 놀라기도 합니다. ^^

아직 못보신 것 같은데..  좌측 게시판에 있는 "자주하는 질문모음(FAQ)"에 전체적인 차이점과 특징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세요
  ☞ http://mt4userforum.com/bbs/faq.php?fm_id=3
5 푸르메 2019.10.31 12:17
증거금 차이가 많죠.  마치 대여계좌 사용할 때 소액으로 매매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다만, 매수/매도에 따라 청산이 되는게 아니고 그냥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하는거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매수 1계약 들어가고 매도 1계약 들어가면 해선에서는 청산되지만 메타4에는 그냥 양방향을 모두 보유하게 되는 구조.
이게 장점인데,  처음에 잘 모르면 이쪽 저쪽 진입만 잔뜩하게 되어 손실이 누적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프레드 때문에 진입과 동시에 일단 마이너스로 포지션이 시작되니까요.
17 도협도성도신 2019.10.31 12:27
주의할거 딱히 없어요.
걍 하시던대로 하시면서 주의할거라면야 진입물량만 줄이면됨.
이러면 손실도 줄지만 이익도 줄어들지 않냐고 생각하실수있는데 많이 물릴수록 많은 물량이 물타지고 되돌림주면 이익도 커지니 그게그거에여.
게다가 반대쪽 물리지않은쪽은 단타로 쉴새없이 수익이라 물린 마이너스 금액이상으로 벌면되공~
공부만하지마시고 빨리 돈버세요 ㅎㅎ
2 파크제이 2019.11.02 08:02
저는 그런 경험없이 왔지만 어렵지않게 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있으시다면 금방 이해하실테니 장점이 더 많으시겠네요.
동영상강의 몇가지 보시고 자주하는질문들 살펴보시면 주의점 등이 나오니 살펴보시면 좋을듯요~^^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