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ket Overview 주요지수현황
질문&자유게시판

 

입출금 관리 어떻게 하세요??

1 스트릿 5 6,989 2019.10.11 19:03

찾아 보니 직접 개인 계좌 은행으로 입출금은 지양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차라리 스크릴이나 넷텔러같은 사이트 이용하라고.

근데 거기에도 내 돈을 입출금하려면 어쨌든 스크릴이나 넷텔러에 내 계좌를 적잖아요.


그리고 위에 전자지갑을 이용해도 어쩄든 내 개인 계좌에 입출금 내역에 해당 사이트가 찍혀 있으면 경찰이 조사를 할 수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안전하고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뭐 스크릴에서 트랜 어쩌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3천 이하로는 조사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거래 금액이 5천 정도는 될 것 같아서요.







메타4사용자포럼(MT4사용자포럼)

Comments

7 소미아빠 2019.10.11 19:59
당연히 개인통장 입금은 절대 안되죠~^^
넷텔러는 한국에서 신규 가입되던가요?  한동안 안되었던걸로 아는데.  스크릴이나 넷텔러 수수료도 고려해봐야 할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포럼에서 안내해 준 곳 이용중인데.  여기도 중개업체가 있습니다.
나름 편하게 이용중인데.  가입 당시 문의했을땐 법적 문제도 잘 정리되었던 걸로 압니다.
자세한 건 관리자님께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2 스케럴 2019.10.11 21:01
연간 5만달러까지는 상관없는걸로 아는데. 이건 은행에서 직접 해외송금시 얘기구요.
나름 검증된 브로커라면. 브로커에서 권장하는 방법으로 입금하시는게 무난할 겁니다.
요즘엔 브로커와의 입출금 부분을 위해 중개업체가 웬만하면 있을 겁니다.
3 ESSEM 2019.10.11 21:21
질문글에 질문 글 올려서 죄송합니다만.. 왜 구지 중개업체를 이용하는건지 알수있을까요.. ? 브로커가 해외에 있다면 그쪽 나라의 은행 계좌를 오픈하고 바로 받아서, 역송금이든 다른 방법으로 한국으로 받으시면 더 안전하고 편하실거같은데...;; 이상한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ㅠ 제가 전역후에 바로 한국을 떠서 이런쪽으론 잘 몰라서요 ㅠㅠ 단적인 예로 제가 있는곳은 은행 계좌 오픈하기가 진짜쉽거든요. 이런곳처럼 어떤 나라던, 괜찮은 브로커 선정하고 한국 돌아가셔서 계속 쓰셔도 전혀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M 관리자 2019.10.11 21:37
현재 한국에서는 해외브로커 이용이 자본시장통합법에 위반되는 부분입니다.. 딱히 개인트레이더들에게 처벌규정이 없어서 그렇지..
다만 개인의 처벌근거로 삼는 것이 해외브로커 이용을 위해 증거금 입금 부분을 주목합니다.
바로 외환관리법에 저촉되기 때문이죠..
한국에서는 은행 통해서 브로커로 정직하게 송금하면 거절됩니다.. ^^
브로커가 아니어도 해외송금시 한도도 있구요..
그래서 중개업체는 필수죠..
M 관리자 2019.10.11 21:45
스케럴님 조언처럼 해당 브로커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게 제일 좋을 겁니다..
근데.. 브로커에서 사용하는 중개업체들 중 최근 국내에서는 회원가입에 제한이 있는 곳도 있으니 잘 체크하시구요.  수수료 역시 비교해보셔야겠죠..
제가 쓰는 방법은 이미 지난번 문의주셨던 브로커 부분에서 함께 답변드리긴 했습니다..
그곳은 중개업체가 원화가 입금되면 입출금을 위한 특수목적 암호화폐가 발행되어 달러와 연동되어 입출금이 해당 브로커로 반영되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입출금시 암호화폐의 특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정확성, 신속성, 익명성이 유지되며 세금 부분에서도 중개업체가 일정 부분 감당하기에 수십만달러의 큰 금액이 아니라면 별도의 세금도 고려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이미 브로커를 선택하신걸로 아는데..  자금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병행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여러모로 장점이 있으실 겁니다..^^

 

MetaTrader 커뮤니티
+ 주요시장현황